마흔, 시간은 갈수록 내 편이다 - 진짜 내 삶을 찾아가는 일곱 여자 분투기
하이힐과 고무장갑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마흔, 시간은 갈수록 내편이다>

 

이제 막 마흔을 넘겼기에 제목에서 느끼는 동질감 때문에 책에 대해 궁금했다.

그리고는 진짜 내 삶을 찾아가는 일곱여자 분투기란 부제를 보면서

왠지 사연이 있거나 아님 엄청난 풍파 속에서 꿋꿋히 살아남은 여자들의 이야기인가? 

지레 짐작해보면서 이 책과 마주했다.

 

지하철에서, 화장실에서, 애들 재우고 깊은 밤.. 시간만 나면 함께 했다.

 

오래된 내 친구 같아서.

가려운 등 긁어주는 효자손 같아서.

내가 직접 쓴 일기장 같아서..어떤 날은 하루에 여러 개의 이야기를 단숨에 읽어 내려가기도 했고

또 어떤 날은 이야기 하나를 읽고도 여러가지 감정에 휩싸인적도 있었다.

 

어쩜 그리도 내가 생각해 본것, 느꼈던 것들이 이처럼 잘 드러나 있는지!

정말 신기할 정도였다.

누구나 다 하는 보편적인 생각들이었던걸까? 의문도 들었다.

 

 

이 글을 쓴 저자 이름이 '하이힐과 고무장갑' ??

아~~!

전직 약사, 출판사 직원, 헤드헌터, 수필가등등 이었다.

어쩐지!!

 하이힐과 고무장갑이 함축하는 바가 이 글의 내용과 오버랩 되는 듯한..느낌이 들었다.

 

 

 

 

너무도 가슴에 와 닿았던 여러 부분들 중 일부만 찍어보았다.

 

마흔...나를 돌아 보려고 오래된 앨범, 편지, 일기장도 들춰보았다.

그냥 막연하게 나이 먹기만 바랬던 학창 시절도 있었고

 내 인생 스스로 꾸려가고파서 어른이 빨리 되고싶었던 시절도 있었으며

푸르디 푸른 인생이 두 팔 별려 나를 기다려 줄 것 같아서 어서 달리고 싶던 시절도 있었는데..

지금의 나는 어떤가?

마흔씩이나 먹어서..

 

아이 둘을 키우며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하루 출퇴근 2시간반씩 걸리는 거리를 오가며 열심히 고군분투중이다.

신랑이 속 썩이고 아이들이 말을 안 들을 땐 동화 속 마녀가 그러할텐데 생각이 들정도로

사나운 얼굴과 온갖 무시무시한 말로 협박을 마구 해대기도 하고

그러면서도 나는 문득 문득 드라마를 통해서나 연예인 기사를 통해  가슴 설렐 새로운 로맨스도 꿈꾸어 보곤한다.

그 모든 나의 일상들이 이 책에 고스란히 투영되어 있다.

 

내 삶에 대해 좀 더 객관적으로 돌아보고 5년, 10년의 플랜을 짜 볼 필요를 느낀다.

그게 다만 계획에만 그치더라도 그 과정에서 얻는 값진 깨달음이 있을거란 걸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다.

시간을 돌아보고 후회만 하면서 살아선 안 되지 않을까 싶다.

내 삶! 내 시간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려면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