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내 몸 사용 설명서
이승진 지음, 봄 그림 / 꿈꾸는사람들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설명서 같은 느낌의 책 표지죠?

책의 첫 느낌은 제목탓인지 다소 딱딱하고 건조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러나 들여다 보구선..완전 오판이었음을 느꼈습니다.

 

책 내용과 구성은 정말 알차고 맛깔스럽습니다.

그 어떤 다른 인체 책 보다 더 더 재미나고 흥미로와 자꾸만 책장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고놈 참 실하네! ' 생각이 바뀌었어요.

 

목차를 보구선 애들 아빠가 " 이 부분 열심히 읽어보자."하고 거듭니다.

애들 두되개발에 도움을 받겠다며..

 

요 부분은 우리 큰딸이 흥미를 보이네요.

 

이 부분은 물론, 제가 더 관심을 보인 부분이죠.

 

이건 아이랑 함께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부분이구요

 

우리 막내한테 필요한 아토피 피부에 관한 설명도 있어요.

 

 

 

구석구석 몸에 대한 이해를 돕는 친절한 설명들로 가득했어요.

야광펜으로 선을 그은 듯한 느낌을 주어 좀더 활자가 눈에 들어오도록 한 점도 이색적으로 보였구요..

대화체로 쓰여져 있어서 꼭 옆에서 누군가가 재미나게 들려주는 느낌도 받았답니다.

평소 좀 지식적인 느낌을 주는 책을 싫어하는 편인 저도 '두뇌 설명서'를 재미있게 읽었어요.

뇌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사람의 마음은 가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머리에 있다는

평범하고도 평소 간과하던 사실을 새삼 각인시켜 주기도 했어요.

알쏭달쏭 우리몸 코너에서는 이 책을 들려주는 선생님께 질문을 할 것 같은 부분을

꼭꼭 집어서 시원하게 풀어주는 느낌도 받았답니다.

 

요 최근 학회에서 3분안에 양치질을 하면 오히려 보호막을 파괴시킨다고 시간이 흐른 후 하란

'성장 설명서'를 읽고나면 성교육을 따로 받지 않아도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아이에게 그런 말 하는 게 낯선 부모님들께서는 이 책을 아이에게 선물해주심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참 흥미롭게 읽은 책이구요 저희 아이도 자꾸 들여다 보고선 저 한테 설명을 해 주곤합니다. 재미있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