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재미있는 어휘사전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평소 사람들이 하는 대화 속에서 얼마나 적절한 어휘를 잘 선택해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말의 느낌과 생각의 전달의 강도는 무척 다름을 느끼곤합니다.

그래서 저도 갠적으로 대화를 나누면서 상대방의 지적 능력을 가늠해보곤 하였지요.

그러던 제가 만난 <공부가 되는 재미있는 어휘사전>

 

어휘 사전이라기에 우리가 그동안 접해온 사전을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딱딱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어휘만 찾아보고 덮어버리는 그런 사전이 아닙니다.

재미있는 사전입니다.

 

 

 

그 말이 생기게 된 여러가지 배경과 상황을 알려주어서 이 어휘를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를 제대로 알려주네요.

비슷한 어휘들 함께 다루어 비교해 주기도 하고 아니면 아예 반대되는 어휘를 짝을 지워서 설명을 해 주네요.

예를 들면..머피의 법칙과 샐리의 법칙,  클레오파트라와 파스칼, 해커와 크래커, 아폴론형과 디오니소스형, 다다익선과 토사구팽 등등

 

구체적인 사진과 내용을 잘 엮어서 실려져 있구요..제가 미처 몰라서 사용하지 못한 어휘들도 많이 실려져 있어서 제가 먼저 보고  저희 아이가 보고 저희 신랑까지 보았네요. 저희 신랑도 " 어허~! 어휘 사전이 재미있네!' 하면서 단숨에 읽어버렸습니다.

 

어디선가 듣거나 읽은 어휘에 대해 정확한 지식없이 그 비슷한 상황에 끼워맞추어 사용해버리곤 하는 얕은 지식으로 남발하던 저를 반성했네요.

'알고 있긴 한데 잘은 모르겠네?? ' 하시는 분들.. 어휘들로 부터 좀 더 당당해 질 수 있는 내가 되기 위해선 꼭 한번 접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