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가다 - 작가가 되어야만 하는 단 하나의 이유 나는 작가다
최서윤 외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어렸을때부터 책을 좋아했던 나는 막연히 '작가'라는 직업을 동경한 적이 있다.


그 동경은 거창한 이야기 혹은 나는 상상도 못할 이야기를 멋드러지게 풀어내는 능력있는 사람에 대한 동경이었다.


나같은 평범한 사람은 작가가 되고싶지만, 그럴 능력이 없기에.. 작가를 막연히 동경했던 것이다.



하지만, 언젠가 내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꿈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욱 선명해졌다.



나는 '작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만 했지만


여기 정말 평범한(아니 어쩌면 '보잘것 없는'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맞을지도 모르겠다)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쓰며 작가의 꿈을 이룬 7명의 사람이 있다.



[먼저 작가의 길을 걷는 사람들이 전해 준 소탈한 이야기, '나는 작가다']




평범한 사람들의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인생의 비밀,

 


'작가'의 꿈을 만났던 사람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썼고, '작가'의 꿈을 이루었다.





책은 머리로 쓰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쓰는 것이기에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막연히, 머리만 굴려 책을 쓰는 것이라면 오히려 더 쉬울것만 같다.


책은 머리와 가슴이 함께 움직여야 쓸 수 있는 것이다.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하지 않은 인생의 결단,

 


그리고 그것을 글로 쓸 때 이루어지는 마법같은 일.





'나는 작가다' 

 


이 책이 나에게 더없이 소중한 이유는


나보다 먼저 '작가'의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룬 사람들이


'작가'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것처럼 대단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평범한 사람도,

평범한 이야기를 가지고

'작가'가 될 수 있다. 



내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의지와,

내 이야기를 외면하는 사람들이 있더라도 

그에 대해 상처받지 않을 용기만 있다면-.



언젠가

평범한 사람이

평범하게 살아가는

평범한 이야기를 담은 

책을 집필하는 작가가 되어있길 바라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