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꼬발랄 쥐방울 이모티콘 따라 그리기
두드림아동기획팀 기획 / 두드림M&B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똥꼬발랄 쥐방울을 아시나요?

사실 저는 쥐방울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날이 갈수록  더 귀엽고 예쁜 그림이 나오는 듯 해요.

이렇게나 귀여운 쥐방울 이모티콘을 따라 그릴 수 있는 책이 있어 만나보았어요.



초판 한정으로 종이인형도 들어 있어요.

추억돋는 종이인형 놀이예요ㅎㅎ

7살 두찌가 관심을 보이며 잘라보겠다고 해서

맡겼다가 롤리팝이 알사탕이 되었어요ㅋ



똥꼬발랄 쥐방울은요!

동그랗고 커다란 눈에 통통한 볼이 특징인 3살 아기랍니다.(영원히 3살ㅎㅎ)

거기에 혀짧은 말투가 아주 치명적이지요.


“대꺼등! 맘마 모고또? 다장다장 우디 애기”

어때요, 치명적인가요? ㅎㅎ




목차를 보면 쥐방울 외에도 개성만점 재미있는

이모티콘들을 따라 그릴 수도 있어요.

46가지의 따라그리기가 있다고 하니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겠어요.



따라 그리기할 때 필요한 도구들을 설명해줘요.

여러가지 도구들이 있겠지만

저는 연필, 지우개, 네임펜, 색연필

이렇게 4가지만 준비해서 신나게 놀았어요.


본격적으로 따라그릭 전에 어떻게 따라 그리면 될지 가이드를 살펴 봅니다.


완성된 이모티콘 2가지를 제시하되

한 가지를 따라그리도록 가이드한 뒤,

제시된 이모티콘의 따라 그리기가 익숙해지면

나머지 이모티콘을 그려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완성 시킬 수 있도록 가이드 합니다.


그림에 가이드 선을 제시하여 비율에 맞춰

그릴 수 있도록 그리고 그리는 순서를 대략적으로

제시하여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리고 어린 아이들도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연한 회색 선 그림을 제공해주어요.

따라 그린 후 색칠도 해보면 좋겠지요? :)


그리고 스스로 그려볼 수 있도록 가이드선만 제시되어요!!!

가이드 선만 봐서는 그림 똥손인 저도 잘 따라 그릴 수 있을 것만 같아요ㅋㅋ

이렇게 귀여운 쥐방울을 모두 따라 그려볼 수 있다니 설렘설렘하네요.



따라그리기 페이지 한번 보고 가실게요~

시원 시원하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큼직한 그림이네요.

쥐방울 이모티콘 외에 다른 이모티콘들 따라 그리기도 있어요.

귀욤뽀짝 이모티콘의 경우엔 아이들이랑 놀이할 때

유용하게 쓰일만한 그림들이라 연습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쥐방울 따라그리기 책이 배송되자 마자 아이들도

큰 관심을 보이며 목차를 살펴 봅니다.

뭐 그려볼까 형제가 논의하는데 어찌나 웃기던지요.




9세 아이는 미술학원 좀 다녔다고 그런건지

글을 좀 읽어서 그런건지

가이드를 따라 선을 그려서 그려 보려고 노력해요.

시키지도 않았는데 표정 하나 그리고는

글씨까지 써 놓았더라구요.




7세 아이는 이걸 그냥 색칠책으로 활용하더라구요.

나름대로는 귀엽고 예쁘게 색칠하고 싶었던 것

같은데 마음같이 잘 되지는 않나봅니다.




그래서 제가 한 번 그림을 따라 그려보았어요.

이렇게 따라 그리라는 거란다. 하구요.

엄청 어려워 보였는데 가이드 선을 따라 그리니

생각보다는 잘 그려져서 나름대로는 만족스러워요.

좋아하는 캐릭터를 내 손으로 그렸다는 생각에 내심 뿌듯하더라구요.




스케치 하나 해 보고 자신감을 얻은 그림 똥손 엄마는

본격적으로 그림을 따라 그려보았습니다.

일단 쥐방울의 얼굴부터 그려보아요.

https://blog.naver.com/sarangzzini/222262340130


얼굴만 그리고 색칠하는데도 10분 정도가 걸리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색칠까지 해놓고 보니 썩 마음에 들어서

또 어떤걸 그려볼까 책장을 넘겨 봅니다.







7세 아이와 함께 하나씩 그려서 완성한 작품이에요.

7세 아이는 회색선을 따라 연필로 스케치 하고

색칠했구요. 제가 네임펜으로 테두리 그려주고

살짝 최소한으로 덧칠해 주었어요.

색칠은 그냥 본인이 원하는대로요.


그래서 전 응용작으로 잠든 쥐방울을 그려보았어요.

(눈 그리기 어려워서 그런거 아닙니다ㅋㅋㅋㅋ)

쥐방울 잠들어서 침흘리는 부분도 놓치지 않고

표현해 주어요. 아이가 이걸 제일 좋아했거든요.ㅋ



7세 아이가 그림 그리고 색칠하는 과정을 풀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힘들법도 한데 끝까지 해내는 걸 보고 좀 놀랐답니다.

총 걸린 시간은 12분 정도였던 거 같아요.


내친김에 제가 스케치 하는 과정도 풀영상으로 담아 보았어요.

얼마 안걸린 것 처럼 보여도 8배속 영상이라

실제로는 16분 정도 걸렸답니다.

그려놓고 보니 넘 만족스럽고 뿌듯했어요.


https://blog.naver.com/sarangzzini/222262340130



완성작을 보며 아이들이 엄마 그림 정말 잘그린다며

감탄을 해 주니 어깨가 으쓱으쓱 해지기도 합니다.

그냥 가이드선에 맞춰 따라 그리다보니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이모티콘도 재미나게 그리게 되더라구요.

게다가 시간도 어쩜 이렇게 잘 가는지요.

아이와 함께 그림도 그리고 색칠도 하며 시간 보내기 정말 좋은 책인 듯 해요.

어려워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거예요~!!

아이들과 즐거운 놀이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