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걸린 눈사람 제제의 그림책
모린 라이트 지음, 스티븐 길핀 그림, 노은정 옮김 / 제제의숲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부터 흥미와 궁금증을 함께 유발하는 책이예요. 눈사람 얘기만 해도 아이들은 신이 나는데 그런

눈사람이 감기에 걸렸다고요? 눈사람은 차가운 눈으로 만들었는데 감기에 걸렸다고요?


감기 걸린 눈사람에 대한 어떤 이야기일지 책을 읽어 보도록 해요.





원서 제목이 <SNEEZY THE SNOWMAN>이네요. 기회가 되면 원서로도 보여줘야겠어요.

"눈"이라는 말만 들어도 상상되는 눈놀이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눈으로 성도 만들고, 눈싸움도 신나게

해 보구요. 사실 작년에는 이렇게 눈이 안와서인지 아이들이 이 그림을 보며 너무 부러워 했어요.

그림책에 나오는 꼬마 아이들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3등신 캐릭터 너무 귀여워요.





눈사람도 3등신이네요. 겨울왕국의 영향으로 3등신 눈사람에도 익숙해져 있는 우리 아이들.

그림을 보자마자 올라프냐고 물어요. 하지만 이 눈사람의 이름은 아아츄에요.


눈이 펑펑 오는 추운 겨울 날, 아아츄가 밖에서 와들와들 떨며 바깥이 너무 춥다며 따뜻한 걸 마시고

싶다고 툴툴거려요. 그러자 옆에 이던 친구들이 따뜻한 코코아를 건넸어요. 따뜻한 코코아를 맛있게

받아 들고 먹은 아아츄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이들도 잘 알더라구요. 눈사람에 따뜻한 물이 들어가면 스르르 모두 녹는다는 걸요. 아마 우리 주인공

친구들은 이 사실을 몰랐나봐요. 눈사람이 스르르하고 녹은 모습을 보며 입이 떡벌어지게 놀랐답니다.

어쩜 좋냐고 걱정하는 친구들에게 아아츄가 말해요. "다시 새로 만들어 주면 되지!"





아아츄를 다시 만들어 주었지만 호되게 재채기를 하며 여전히 춥다고 하니 옆에 있던 한 친구가 자신이

쓰고 있던 털모자를 선물해 주어요. 그러면서 잘 어울린다고 칭찬을 해주니 아아츄도 기분이 좋은지

눈이 반짝반짝했답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춥다며 뜨끈한 물에 몸을 푹 담그고 싶다고 하는 아아츄에게

친구들은 또 소원을 들어 줍니다. 역시나 스르르 녹아버린 눈사람. 다시 또 생쌩 부는 찬바람에도 펑펑

내리는 눈을 맞으며 친구들이 아아츄를 새로 만들어 주었답니다.





계속 춥다고 하는 아아츄의 소원을 들어줄 때마다 녹고 다시 만들고를 반복하는 아아츄와 친구들.

마침내 친구들이 목도리며 외투까지 벗어주자 이번에는 덥다고 툴툴대네요. 아이들이 덥다고 하는

아아츄에게 도움을 주고 나니 마침내 아아츄도 이제 아주 딱 좋다며 만족스러운 얼굴을 했답니다.

과연 아이들은 아아츄에게 어떤 도움을 준 것일까요?^^





처음에 책을 받았을 때 읽어달라고 하던 큰 아이가 한창 펼쳐 보더니 어느새 혼자서 읽고 있더라구요.

눈사람이 따뜻한 코코아에 녹아버리는 장면을 보더니 재미가 있었나봐요.





큰 아이가 책을 재미나게 보고 있으니 어느새 동생이 형 옆에 바짝 붙어 앉아 이야기를 듣고 있네요.





큰 아이가 말하길...눈사람은 따뜻한 물이랑 만나면 다 녹아 버릴텐데 자꾸 따뜻한 것만 찾으니 참 난감

하다고 해요. 날씨가 추운데도 불구하고 다시 만들어주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눈사람은 이런 친구들

이 있어서 좋겠다고 부러운 듯 말하기도 하네요. 처음 한 두번 눈사람을 다시 만드는 친구들을 보며

만들어주면 자꾸 툴툴거리기만 하는 눈사람인데 왜자꾸 만들어 주냐고 하더라구요. 그러다 마지막에

그 친구들의 따뜻한 마음을 받아 만족하는 눈사람을 보며 이제 좀 친구들 편하겠다고 친구들의 안위를

걱정하던 첫째였어요.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위해 기꺼이 나의 것을 내어주는 따뜻한 마음씨에 저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런

예쁜 그림책이었어요. 아이들의 표정이나 행동이 너무나도 리얼하게 잘 표현되어서 보는 내내 움직이는

만화를 보는 듯한 기분이었달까요.

책을 읽는 동안 이번 겨울에는 눈이 펑펑 내려 빨리 눈사람을 만들고 싶다는 아이들의 말에 저도 괜히

신나는 상상을 해볼 수 있었답니다. 눈사람이 감기에 걸릴 것 같이 춥다며 자꾸 따뜻한 것을 찾는

어쩌면 조금은 엉뚱한 이야기이지만 그 엉뚱함 덕분에 재미있기도 하였고, 그 이야기 속에서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씨와 순수함을 엿볼 수 있는 예쁜 그림책인 것 같아요.



※ 본 포스팅은 제제의숲으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