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드와이드 팬북
에이드리안 베즐리 지음, 김민주 옮김, 서호정 감수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집에는 손흥민을 아들(?) 삼고 싶어 하는 한 분이 계십니다. 바로 저희 남편입니다.

아들 삼기에는 젊은 나이(?)이지만 그만큼 탐나는 선수이자 사람인 것 같아요. 손흥민 나오는 경기라면 다음날 새벽 출근도 마다하고 늦은 시간에도 생방으로 시청하는 열혈팬이지요. 게다가 축구를 좋아하는 6세 둘째 아이도 손흥민을 알 정도로 손흥민 사랑이 엄청난 집이지요.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든 슈퍼스타 손흥민의 모든 것!


저는 사실 축구를 그렇게 많이 좋아하지도 않을 뿐더러 손흥민 선수를 대단히 챙겨 보는 것도 아닌데 위의 글귀를 보니 괜시리 흥분이 되더라구요.



이 책은 국제축구연맹(FIFA), 유럽축구연맹(UEFA)의 공식 파트너인 영국출판사 WELBECK에서 출간 된거 더라구요. 그리고 영국 공영 BBC 카피라이터 출신의 작가 에이드리안 베즐리가 썼고 스포츠 번역가 김민주 님이 번역 한거라 고 하네요. 축구 전문 기자이자 현재 축구 해설자로 활동 중인 서호정 님이 감수를 맡았다고 하니 팬북임을 떠나 축구 선수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지침서가 되어 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목차를 보면 손흥민 선수의 어린 시절 부터 포기하지 않고 훈련하며 살아온 삶, 국제 무대 데뷔 과정, 멋진 골 장면 멘토와 감독들, 수상과 기록 등등 정말 손흥민에 대한 모든 것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시간 순서로 나열된 것은 아니지만 지금의 손흥민 선수가 있기 까지, 또 현재 손흥민 선수의 상황, 미래의 손흥민 선수 까지 모두 볼 수 만나 볼 수 있습니다.





60페이지 남짓한 팬북 속에 수십장의 사진들과 눈에 쏙쏙 들어 오는 설명이 있어 보기 참 편한 책이예요.


​평소에 신랑 덕분에 자꾸 손흥민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보니 "참 대단한 선수구나. 멋진 선수다. 겸손하기도 하네. 인성까지 갖춘 선수구나."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처음 이 책을 선택할 때에는 손흥민의 팬인 신랑을 위해, 축구를 좋아하는 둘째 아이를 위한 것이라 생각했는데 읽다보니 저도 점점 이야기에 빠져들더라구요.


특히 사진이 많아서 정말 좋았구요. 사실 전 손흥민 선수가 많이 유명해진 뒤에야 손흥민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그의 과거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사진을 통해서, 또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통해서 손흥민 선수의 과거와 그동안의 수많은 역경들을 알 수 있겠더라구요.

괜시리 읽으면서 한국인의 자부심도 느껴지고요.


​책을 통해 손흥민 선수에 대해 알게 되니 더 멋져보이고 대단한 선수라는 생각이 들어요. 또한 역시나 본 받을 점이 많은 선수이기도 하구요. 꼭 축구선수를 꿈꾸지 않더라도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며 손흥민 선수의 끈기와 노력을 배웠으면 해요. 그 끈기와 노력을 통해 더 단단한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




팬북을 읽고나니 손흥민 선수의 자서전에도 관심이 가더라구요. 기회가 되면 자서전을 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 이 들었답니다. 자서전과는 다른 시선에서 써 내려간 손흥민 선수의 모든 것이 있는 팬북!!!


문득 한국 축구 선수에 대한 팬북이 한국인이 아닌 한국이 아닌 영국 출판사에서 영국 작가에 의해

쓰여졌다는 사실이 살짝 자랑스럽기도 하네요.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