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으로 말하는 초등 필수 영단어 1 (세이펜 적용) 초등 패턴으로 말하는 영단어 1
김기훈.쎄듀 영어교육연구센터 지음 / 쎄듀(CEDU)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들어가는 첫째 아이의 영어공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영어 만화 흘려듣기하고 있는데 어느정도 흘려듣기에 거부감이 없어진 상태라 영단어를 조금 알려주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영단어 공부할 책 고를 때 제가 고려한점은..

첫번째, 주제별로 묶여있을 것.
두번째, 간단한 생활영어 문장이 함께 소개 될 것.
세번째, CD보다는 세이펜이 될 것.

 

세 가지 정도였어요.
특히 세 번째 세이펜을 고려한 건 아직 아이가 어리다보니 씨디 플레이어를 혼자 컨트롤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이예요. 갑자기 생각나서 듣고 싶을때 알고 싶은 단어만 콕콕 찍어 보고 싶을때 씨디보단 세이펜이 유용하죠.



+
이 책을 보자마자 눈에 들어온 건 세이펜 표시였습니다. 그리고나서 천천히 살펴 보니
교과서 주제별 단어에 문장 패턴 학습도 되니 제가 원한 조건에 다 부합되더라구요.
표지에 적힌 대로 정말 "구우웃~~!"입니다.


+
책의 구성을 천천히 들여다 보았습니다.
단연 저는 세이펜이 되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구요.
세이펜으로는 QR코드부분 인식하면 모바일로 인식하는 것과 같이 mp3나 퀴즈 부분들 모두 재생 가능하구요.

단어들 모두 콕콕 찍어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씨디가 제공되지는 않지만 유튜브 강의도 있고 QR코드 인식해서 원하는 부분 들을 수 있으니 걱정 없겠네요.

 

 

먼저 목차를 보면 큰 주제가 DAY 30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DAY별로 16개의 단어가 소개됩니다. 해당 단어를 적용할 수 있는 문장 패턴도 함께 표기되니 나중에 필요한 부분 찾아서 봐도 될 것 같네요.

 

 

 

DAY1 내용을 보면 대강 아래와 같은 구성입니다.
왼쪽페이지 위쪽에 학습할 단어들이 보여요. 해당일에 배울 단어 8개씩 2챕터로 나누어져 있어요. 같은 주제에 다른 단어 8개가 같은 구성의 페이지로 뒷장에 또 나와요.
처음 접할때에는 하루에 한 장씩만 해줘도 좋을 것 같아요.

 

QR코드 실행도 좋고, 세이펜으로 찍어도 모두 음성 지원이 되니 좋네요~

왼쪽 아래 페이지를 보시면 패턴 문장을 배우며 다시 또 단어를 학습할 수 있어요.
QR코드 2개가 있는데요. 대략 1분 남짓한 mp3와 4분 정도되는 유튜브 강의예요.
같은 내용이니 둘 중 어떤 것을 들어도 좋아요~
초코 언니라 불리는 강사님이 딱 아이들 눈높이에서 재미나게 설명해주어요.

 

단어를 듣고 말하며 배우고 써보게도 하고 퀴즈 맞추듯 문장에 대입도 해보며 다양한 방법으로단어를 반복적으로 학습하게 해주네요. 오른쪽 아래 페이지에 보이는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페이지에 대한 영어 퀴즈가 1문제 나와요.
영어로 문제가 나오니 아이가 못알아 들어서 엄마가 설명해 주었어요.
그렇지만 답은 영어로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면 오늘 배운 단어 다시한번 복습하고 갈 수 있겠죠?

 

 

4선에 쓸 수 있도록 나와서 매일 매일 조금씩 연습하다보면 알파벳 바르게 쓰는 것도 연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쓰는 부분이 지나치게 많지 않아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Day1이 끝나면 해당 일자에 배운 단어와 문장을 체크해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고, Day5가 끝나면 Day1~Day5까지 학습한 단어와 패턴을 체크해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까먹기 전에 다시한번 복습. 좋네요!

 

 

책의 마지막 부분을 보니 쎄듀 초등 커리큘럼 부터 고등 커리큘럼까지 어떤 교재로 학습하면 좋을지 가이드가 있어서 참고해 볼만 합니다. 그리고 정답지와 워크북이 준비되어 있어요. 워크북은 별도로 분리가 되니 차근차근 풀어나가면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만 살펴 보아도 이 교재 하나로 단어 학습 확실하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여기에 무료로 제공되는 부가서비스가 또 있어요!!
MP3파일, 영단어 따라쓰기 연습지, 패턴 문장 리스트, 오늘의 Speaking 등등..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다운로드 가능하니 잘 활용하면 도움 될 것 같아요.

 

아래는 저희 아이가 세이펜으로 단어 찍어가며 학습해 보는 모습이예요.
세이펜 사용에는 익숙한 아이라 곧잘 찍어보더라구요.

열심히 찍어서 듣고 따라해보고 4선지에 따라서 써보기도 합니다.

 

 

초코언니 유튜브 강의를 들어가며 따라해보기도 해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하니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학습할 수 있어 좋네요.

 

 

아 그리고 마지막 한가지가 더 있어요!
인스타그램에 세듀키즈(@cedukids)에서 초코언니가 버터발음 특강을 해준답니다.
워낙 통통튀고 신나게 가르쳐주다보니 아이도 재미나게 보더라구요.

 

단어 하나를 배우는 데에도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배울 수 있구나 싶었어요.
처음 해보는 단어 학습이라 자칫 재미없을 수 있는데 일단은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니 그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이 교재 한 권으로 아이 단어 걱정없이 가르칠 수 있을 것 같아요.

교재에 나온 것처럼 두 달만에 끝낼 수는 없을 것 같지만 천천히 아이의 속도에 맞춰서 학습해 볼까 합니다. 정말 좋은 교재를 만난 것 같아요. 꾸준히 아이와 학습해 볼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