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이지 영어 Step by Step Book 2 : 문형 - 가장 알기 쉽게 배우는 초등 영어 Step by Step Book 2
방정인 지음 / 반석출판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의 중요성, 누구나 다 알고 있지요?
저희 아이는 현재 입학 못한 초등학교 1학년생이예요.
저희 아이는 알파벳은 모두 알고 있고, 파닉스는 single letter만 알고 있는 수준입니다.
더 이상 진도를 나가려다가 파닉스도 중요하지만 영단어와 기본적인 문장을 가르쳐 주고 싶었어요. 매일 30~40분 정도 영상 흘려듣기 하는 중인데 단어나 기본 문장을 알고나면 더 잘 들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러던 중 알게 된 "가장 알기 쉽게 배우는 초등 이지영어"를 보게 되었어요.
400여개의 영단어와 200여 개의 문장이 수록되어 있다는 책이예요.
제가 딱 원하던 내용인 것 같아 아이와 함께 공부해 보기로 했습니다.

목차를 살펴 보니 처음 문장 배우는 아이에게 알맞은 수준인 것 같아요.
아이와 주거니 받거니 연습해보기 좋은 쉬운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처음 시작은 알파벳 쓰기부터예요. 저희 아이는 이미 알파벳은 수업이 많이 써봐서 알고 있기에 건너뛰었어요. 줄 맞춰 쓰는 연습해 보기에 좋은 부분이긴 하나 꼭 필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아 패스했습니다.

 

 

그리고 첫강, 바로 문장이 시작됩니다! "I am ~"이 반복되는 문장들에서 뒤에 따라오는 단어가 그림과 관련있다는 것을 아이도 알더라구요.

 

 

아이와 문장을 반복해서 읽고 다음 장으로 넘어가보니 이번 장에서 배울 단어 16개가 나옵니다. 단어만 나오는 것은 아니고 뒷장으로 갈 수록 Like, Little 등과 같은 주요 동사나 형용사가 나오기도 하더라구요. 그림을 보며 하나씩 읽어 내려가고 이 단어들을 앞서 배운 문장에 합하여 또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I am~"이라는 문형에 대한 여러가지 설명들도 Note로 잘 표현되어 있구요.

 

 

그리고 열심히 듣고 읽고 했으니 간단히 테스트할 수 있는 페이지도 필요하겠지요?
왼쪽 페이지에 문장 말하기 연습 문제에 "영어로 읽기 소요시간"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왜 있는 것인지 사실 잘 모르겠어요. 저는 굳이 소요 시간 체크할 필요는 없어서 아이가 먼저 생각해보게 하고 함께 읽어주었어요.

 

각 장마다 나오는 단어들의 조합을 보면 큰 주제 안에서 해당 문형에 필요한 단어들이 나오더라구요. 예를 들면 숫자, 날씨, 직업, 복수형 등등. 뒤로 갈 수록 문형이 조금 어려워지긴 하지만 꼭 차례대로 공부하기 보다 아이가 흥미를 가지는 주제에 대해서 먼저 시작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첫장을 공부해보았는데 엄마와 함께해서 일까요? 쓰는게 조금 어렵긴 하지만 따라서 말하는게 재미있다고 말해요. 아직 영단어를 외워서 쓸만큼의 수준은 아니기에 그림 보고 읽는 것 까지만 테스트하고 쓰는건 보고 쓸 수 있도록 해 주었어요.

 

CD가 포함되어 있긴하지만 반석출판사 홈페이지나 "콜롬북스" 앱을 통해서 MP3 바로 들을 수도 있어서 책 휴대해서 다니기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아이가 조금 큰 아이라면 CD들으며 혼자 공부하기에도 괜찮은 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아직 어려 CD플레이어 조작등이 미숙한 탓에 제가 플레이해주고 엄마가 읽어주면서 같이 읽어 나갔네요.

 

lesson24까지 하고 나면 단어들 많이 알게 되는 것도 있지만 동시에 기본문장들까지 배울 수 있게 되니 꾸준히 한다면 아이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인 것 같아요.

전문 강사가 아니더라도 CD들으며 책의 구성대로 공부하면 되니 아이에게 가르치기에도 괜찮은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