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에 남는 글귀 ★
페이지 47
자신감의 훌륭한 점은 근거 없는 자신감이라도, 실체가 없는 자신감이라도 자신을 확실히 지탱해주는 힘이 된다는 것이다.
페이지 61-62
인류 역사를 통틀어 모두가 다 유일무이한 존재다.(...) 나 자신은 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인간이다. 인류의 길로 긴 역사를 통틀어 봐도 단 한 명뿐이다. 그렇게 생각하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알 수 있다. 또한 무한한 희소가치가 있는 존재라는 자각과 함께 깊은 민족감이 솟아날 것이다.
페이지 69
회사 일이나 집안일 등 사람에게는 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그 일을 처리하고 남은 자유 시간에는 한층 더 귀중한 가치가 있다.
페이지 71
시간의 일각은 생명의 일각이다. 그러니 매 순간의 가치를 음미하며 진지한 자세로 시간을 마주하자.
페이지 78
시간은 살 수도 있다. 무조건 자신이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면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다.(...) 파워 파트너가 두 사람 있으면 나까지 더해서 1시간을 3배로 확대해서 사용하게 된다.
페이지 83
아침 공기에는 영적인 기운이라고 할 만큼 맑고 깨끗한 생명 에너지가 넘쳐흐르는 것이 강하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페이지 84
아침을 시작하는 방식에서 비롯된 차이는 온종일 이어지고, 일주일, 한 달, 일 년이 지날수록 더욱 쌓여서 압도적으로 벌어진다.
페이지 90
자유 재량도가 높으면 시간에 자유도가 생기고 그만큼 가동성이 넓어져 같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할 가능성이 커진다.
페이지 93
불안정한 마음은 느긋하고 여유 있는 환경에서 흔들릴 여유가 있어야 오히려 안정된다.
페이지 109
일부러 혼자만의 시간을 만들어 자기 자신과 확실히 마주해야 사소한 일로는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정신을 지킬 수 있다.
페이지 133
나는 마음이 거부하는 일은 가능한 한 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 대신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강하게 붙들어서 내가 가진 최대한의 에너지와 시간을 쏟아 모든 것을 걸겠다는 기세로 몰입한다.
++ 요즘 내가 많이 생각하는 부분이다. 내 시간은 내가 주인인데, 다른 사소한 일들에 휩쓸려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싶다. 물론 너무 나에게만 몰입하면 주변을 보지 못하니 적절하게 균형을 유지하려 한다.
페이지165
타인과 똑같이, 때로는 타인 이상으로 자기 자신에게 마음을 쓰자. 항상 자기가 스스로를 보았을 때 부끄럽지 않고 자랑스러운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마음을 쓰면 그것이 그대로 주변으로 가는 배려가 된다.
페이지 216
한계에 다다를 때까지 자신을 몰아붙여보자. 원하는 목표를 향해 자신의 인생 역사상 최대로 힘을 내보자. 그러면 자기 자신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감이 생긴다.
<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 제공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