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리그
은희경 지음 / 창비 / 2001년 4월
평점 :
일시품절


나는 한국작가를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굳이 꼽으라면 박완서를 좋아한다. 그녀는 글을 매우 능숙하게 쓰고 나는 거기에 홀린것처럼 한페이지 두페이지 자신도 모르게 넘겨버린다. 그녀의 책을 읽을때마다 발휘되는 집중력이란 나도 모르게 2시간을 훌쩍 흐르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단점이 없을 수는 없는 법. 그녀의 글은 너무 토속적이고 능글맞아서(느끼하다는게 아니라),어떻게 묘사를 이리 잘할까 감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왠지 닮고 싶거나 하는 느낌은 없는 것이었다. 이런 사람은 만나면 왠지 입에서 옳은소리만 다다다다해대서 상대하면 내가 분명 쫄아버릴 것 같은 느낌도 이와 틀리지 않다.

이번 마이너리그란 책을 통해 은희경을 두번째로 알게 됬는데 첫번째에 느낌이 별로 않좋아서 였는지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왠일인지 마이너리그는 재밌었고 코믹스럽고 주인공들의 행동이나 성격들이 귀여운면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게 읽은 책이다. 나는 앞으로 은희경님이 이번책'마이너리그'처럼 유머러스하고 머리를 땡치는 문장을 더 많이 포함한 책을 냈으면 좋겠다.

사람들은 어리석게도 뭔가 시니컬하고 메마르며 애매한 문장이 가득쓰인 책들을 보고 철학적이니 어쩌니 하며 괜찮은 책이라고 칭찬한다. 물론 각자가 느낀바가 나름대로 있으니까 그런거 겠지만, 모든 것들의 대부분이 그런식으로 독자서평을 받는거 같아서 나는 그런것을 보며 냉소적이고 쓴웃음을 짓는때가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