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프렌즈 서울대 스티커 북 : 랜드마크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엮음 / 스누프렌즈 / 2023년 12월
평점 :
절판


서울대의 상징 "샤" 조형물이 있는 정문

CONTENTS

12개의 스폿을 스티커로 붙일 수 있다.

스티커 붙이기 전 도안

스티커 붙이고 완성본



이 책은 서울대 캠퍼스의 장소들을 스티커로 붙여 퍼즐처럼 완성 형태로 만드는 것이다. 12곳의 서울대 캠퍼스 중 유명한 스폿을 도안에 그려진 대로 스티커를 붙이면 색이 차곡차곡 입혀지면서 완성된다.

겨울 방학 시즌에 공부만 하면 때때로 머리를 식힐 타이밍이 필요한데 이럴 때 아이들의 손에 쥐여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뚝딱 완성한다. 혹은, 어린 자녀가 있는데 카페에 갈 경우 집을 나서기 전에 이런 스티커북이나 컬러링북을 들고나가면 요긴하다. 어른들은 담소를 나누고 아이에게는 스티커 붙이는 미션을 주면 몰입해서 할 수 있고 서로에게 방해가 되지 않고 각자의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다.

이 책은 비교적 피스가 작은 것부터 80개 정도까지 있어서 부담 없이 짧은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다.

1번부터 차례대로 붙이면서 어린아이들은 아라비아 숫자 공부도 할 수 있다. 해당되는 숫자에 스티커를 순차적으로 붙이면 속도가 붙기 때문에 번호대로 붙이는 것을 추천한다.

예쁘고 멋진 대학 캠퍼스가 많이 있지만, 서울대는 초중고 학생들이 대학 탐방도 많이 하는 학교이기에 갔다 와서 장소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며 붙이기도 좋다. 서울대에 대해 궁금해하지만 아직 가보지 못한 어린 가족에게 서울대 기념품을 선물할 때가 있으면 이런 책도 좋을 것 같다.

다양한 스티커북이 있지만, 이런 대학 스티커북은 서울대 입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붙이면 의미가 있을 것 같다. 목차에 각 장소마다 간단한 설명이 있어 어떤 건물인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규장각은 국내외 한국학 연구의 진흥과 소장 자료의 과학적 보존·관리를 위하여 설립된 기관이라고 나와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