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인 서울 - 돌레’s 레트로 아이템 컬러링북
돌레(DOLRE) 지음 / 북스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 돌레

맛있는 것을 그림으로 그리는 작가



차례

을지로, 신당&청구, 동묘, 연희동, 신촌 거리의 맛난 음식들을 그린 책




을지로와 충무로 사이 어딘가에서 보이는 먹을 것을 그린 이 페이지에서 식욕을 돋운다. 입맛이 없는 사람들은 그리면서 식욕이 생길 것 같다.

서울의 오래된 거리들 속에 숨어 있는 풍경, 물건, 맛집의 음식들을 그림으로 표현한 책이다. 그 테두리를 따라 색으로 채워나가면 저절로 음식에 푹 빠져드는 것 같다. 많은 여행이 있지만 맛집 탐방 형식의 음식 여행을 떠나면서 음식을 이미지로 그려놓은 것을 보면 시각적으로 참 풍부함을 느낀다. 예쁘고 색감이 다양한 음식들을 보면 사진으로 남기는 것처럼 그림으로 옮겨 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그럴 때 막상 음식 탐방은 못하더라도 가고 싶은 거리의 음식들을 생각하며 이 컬러링북을 해 보면 오감 만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의 오감 중에 눈으로 먹는 그림을 완성하면서 옛 추억도 생각해 볼 수 있고 그 곳에서 봤던 풍경, 냄새, 소리를 떠올릴 수 있을 것 같다. 생각이 많아 복잡해지면 단순하고 쉬운 일에 몰두해 보는 것도 생각을 덜어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럴 때 이런 그림을 색칠하면서 장소, 물건, 음식에 대한 재발견도 재미있을 것 같다.

형태 안에 숨겨진 내용을 색으로 표현할 때 안전한 테두리 안에 둘러싸여 보호받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자유로움을 마음대로 표현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장소에 대한 지은이의 코멘트로 그 장소에 대한 상상을 하게 되고 그에 걸맞는 색을 찾으면서 같이 여행하는 느낌도 충분히 든다.



#레트로인서울#돌레#북스고#컬처블룸#컬처블룸리뷰단#컬러링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