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이순신 - 명량에서 노량까지, 개정판
양승복 글, 박종호 그림 / 삼성출판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앞표지

차례

등장인물


이순신 장군은 1545년 봄 서울의 건천동에서 양반의 자제로 태어났다고 한다.

책 뒤쪽에 실린 이순신 연보


성년이 되자 이순신은 여해라는 또 다른 이름을 갖게 되는데 그 뜻은 '오직 너라야 세상이 화평하게 된다.'이다.



우리나라 사람이 좋아하는 영웅으로 세종 대왕보다 이순신을 꼽는다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그래서 이순신을 소재로 한 영화나 책도 많이 만들어진다. 삼성출판사에서 출간한 만화 이순신은 지면을 꽉 채운 큼직한 만화와 글이 쉽게 읽히며 이순신의 생애와 역사적 배경, 전쟁사를 파악하는 데 있어 제격이다. 어린아이들도 만화를 통해 이순신의 업적을 알 수 있고 조선 14대 선조 왕을 비롯한 조선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이순신 장군이 남긴 노량 해전에서의 유명한 어록, '내 죽음을 알리지 말라.'도 마지막에 그려져 있다. 적과의 싸움 중이니 행여 자신의 죽음으로 병사들의 사기가 꺾일까 봐 죽음까지 알리지 말라고 했던 진정한 리더였다. 임진왜란 7년 동안 왜적에 맞서 싸운 명장 이순신의 이야기를 박진감 넘치게 그려낸 만화책이다.

옥포 해전, 당포 해전, 한산도 대첩, 부산포 해전, 웅포 해전, 당항포 해전, 칠천량 해전, 명량 대첩, 노량 해전 등 수많은 해전에서 승리를 이끈 이순신의 모습이 이 책에 생생하게 담겨 있다.

어른이 봐도 다시 이순신의 스토리를 떠올릴 수 있고, 아이와 역사 공부를 한다면 쉽게 접할 수 있고 흥미롭게 전개되어 있는 만화책을 활용해도 좋은 것 같다. 또한, 이순신을 소재로 한 영화를 보기 전에 가볍게 사전 지식을 찾기 위해 책을 접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영상 자료를 보여주는 것보다 글을 자신의 상상력으로 이미지화한다면 좋을 것이다.





#이순신

#박종호

#양승복

#삼성출판사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만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