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근교를 산책합니다 - 일상인의 시선을 따라가는 작은 여행, 특별한 발견
이예은 지음 / 세나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소개

2015년부터 일본에 살고 있고 와세대대학교 국제커뮤니케이션 연구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코로나 시대 일본 여행사에서 근무한 경험담으로 <콜센터의 말>을 펴냈으며 <다카마쓰를 만나러 갑니다>,<일본에서 일하며 산다는 것>,<걸스 인 도쿄>(공저)를 썼다.

여기까지가 책 앞날개에 쓰여 있는 내용이고, 저자는 도쿄에서 공부하고 직장에 다니며 일했으며 도쿄에서 만난 사람과 결혼까지 해서 그곳에서 삶을 살아가는 현지인이다.

책의 내용

이 책은, 도쿄에서 살면서 한 달에 한 번 꼴로 도쿄 근교를 전철을 타고 이동해서 걷다가 만나는 풍경, 사람, 음식, 문화, 콘텐츠를 3장에 나눠서 에세이 형식으로 사진과 함께 수록해 놓은 책이다.


1장에서는 도쿄 근처의 음식과 명소, 풍경이 담겨 있다.

음식과 도시, 고독, 사람을 대하는 방식, 시라스 전문점, 저자가 선호하는 시라스동 스타일은 풍성한 하모니보다 한 가지 재료로 이루어진 독주라고 한다.

음식 맛을 표현할 때 음악이 연상되게 표현한 부분이 와닿았다.

산책 팁

뚜벅이 여행자라면 주요 방문 장소 근처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곳들을 탐색한다. 저자는 도쿄 근처의 산책 코스를 자신이 선호하는 곳으로 실어놓으며 독자가 같이 여행하는 듯한 느낌이 들게 자연스럽게 글을 썼다.


또한, 가 볼 만한 곳으로 식당, 수족관, 가든, 신사, 동굴 등 다양한 장소를 추천하며 각자의 취향 대로 실제 여행지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사진, 주소, 문의 홈피 주소, 전화번호도 함께 실어놓았다. 그래서 에세이를 읽으면서 실제 여행 계획을 짤 때 가고 싶은 곳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정보가 담겨 있다. 저자가 느낀 여행지에 대한 감상도 읽으면서 독자가 자신의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한다.

음식 사진은 언제나 옳다.

맛있는 음식 사진이 곳곳에 나와 직접 가서 먹고 싶은 유혹이 생긴다.

길게 여행이 기억에 남는 것은 미각을 자극하는 맛있는 음식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도 있지 않은가?! 그 기본적인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카테고리가 이 책의 첫 부분에 딱하니 나와서 반가웠다. 사진을 보고 음식 냄새를 상상하고 어떤 음식일까 궁금증을 가지는 것 자체가 즐거웠다.

도쿄 근처 산책을 가면 저런 음식을 먹고 싶다. 나름 선택한 음식도 생겼다.

일차적으로 보이는 여행에서 느낀 것을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깊숙히 그 사회를 들여다볼 수 있는 콘텐츠, 키워드를 살펴 보는 것도 좋았다. 겉으로 보이는 도쿄 근처 풍경도 좋지만 다양한 문화를 담은 콘텐츠를 통해 일본의 문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가깝지만 잘 안 가게 되는 일본인데, 일본 여행을 가고 싶다는 설레임을 준 여행 에세이다. 책을 읽으며 눈으로 감상하고 글로 상상하며 오감만족하는 간접적인 여행을 잘 마쳤다.


2번째 챕터는 일본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자연과 더불어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소설이 소개되어 있다. 콘텐츠를 통해 일본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드라마 콰르텟 보고 싶다

한 편의 드라마를 보면서 저자의 생각이 표현되어 있는 부분



일본, 도쿄에 대한 사회를 한 가지 주제를 통해 깊이 있게 들여다본다.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