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Pink] 2024 편한 가계부 2024 편한 가계부
소울하우스 지음 / 소울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 편한 가계부

소울하우스


이제 2023년도 3개월 남짓 남았어요. 슬슬 2023년을 마무리하고 2024년을 위한 새로운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기분 전환으로 좋아요.

저는 12월이 되기 전, 이른 크리스마스트리 장식과 함께

다이어리, 가계부, 달력 구경하는 것을 즐겨요.

아직 남은 2023년도를 잘 보내기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지만

일 년 단위로 큰마음을 먹어야 되는 것들은 미리미리 생각해 뒀다가 마음에 드는 기록장을 사는 습관이 있죠.

꼭 시험공부하기 전에 책상을 정리하는 것,

꼭 공부하기 전에 문구점에 들러 마음에 드는 문구를 사는 것과 비슷한 심리예요. ^^

제가 받아본 가계부는 일단 얇아서 좋아요.

제가 여태껏 써 본 가계부는 항상 좀 부피감이 있는 두꺼운 것들이었거든요.

그런데, 이 가계부는 20매로 얇아요. 휴대성이 좋고, 가벼워요.

이렇게 머니 플랜 세우는 방법도 상세하게 나와 있고요, 쓰는 요령도 친절하게 나와 있어요. 처음 가계부를 쓰는 분도 쉽게 쓸 수 있도록 간결하게 해당 목록만 적으면 습관화할 수 있어요. 가계부나 일기는 무조건 빼먹지 말고 꾸준히 쓰면 좋겠죠? 뭘 꾸준히 기록하는 것도 참 쉬운 일은 아니에요.

2024년도 가계부이지만, 2023 11월부터 나와있어 지금 구입해서 11월부터 쓰면 참 좋아요. 저도 11월부터 이 가계부에 쓸 예정이에요. 경제관념 없는 저도 이렇게 쓰다 보면 좀 규모 있게 소비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설레네요. 뭔가를 시작한다는 것은 항상 설레는 일이에요. 시도는 항상 옳아요! 작심삼일이라도 일단 한번 해보는 거죠 뭐. ^^


뒷면에는 이렇게 연간 결산이 있어 수입, 지출, 고정지출, 생활비가 어떻게 들어갔는지 항목별로 구분해서 결산을 낼 수 있어 소비 패턴을 상세하게 알 수 있어요.


저 같은 깜빡깜빡하는 기억력이 짧은 사람한테는 이렇게 따로 기록하는 부분이 있어 좋아요.

어디에 뭐가 있는지, 나의 자산 형태를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두면 좋아요. 나의 재무 상태를 알아야 계획도 세우고 돈을 어디에 쓰는지 알겠죠? 저도 이번 11월부터는 꼭 기록하면서 저의 재정 상태를 점검해야겠어요.

제가 제일 취약한 부분인데 이렇게 가계부를 쓰면 아무래도 돈에 대해, 돈의 흐름에 대해 인지하고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돈의 흐름이 내가 어떻게 사는지를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저는 뭐에 집중해서 사는지 가계부 쓰기를 통해 저의 삶을 한 번 보고 싶네요.

좋은 습관으로 가계부 쓰기 한 번 실천해 보세요.

이 가계부는 색깔이 3가지이고요. 핑크, 피치, 레몬 엘로우 중에서 맘에 드는 것으로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핑크, 피치 받아보니, 엘로우도 쨍해서 예쁜 것 같아요.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조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