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저체온증 - 한없이 눈치만 보는 당신을 위한 연애 심리 처방전
다카하시 리에 지음, 신찬 옮김 / 도서출판 새얀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얇다. 얇다는 것은 읽기 편하다는 것이며, 공감가는 부분도 많았다. 연애와 현실은 다르고, 결혼과 연애는 다르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아무래도 연애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도 그렇다), 이 책을 읽고 가면 '그래 솔직히 인정하고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 뭔가 편해' 라는 생각이 들었다. 챕터만 보더라도 다 읽은 것 같은 편안함이 들었다. 몇 가지 공감이 가는 부분을 언급을 하겠다.

인생은 자신이 만든 시나리오대로 이루어진다 : 오 이부분은 그것과 비슷하다. 아니 똑같다. 바로 '말하는 대로'. 이건 연애 뿐이 아니라 현실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왜냐하면 저 시나리오대로 이루어지려면 적어도 사람이라면 최소 노력한 티를 내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일수도 있고, 식생활을 바꾸고, 그리고 돈을 벌기 위해 열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말 그게 중요한 것, 즉 그 시나리오대로 되기 위해 필사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도 보았기 때문이다.

자신을 깨닫는 힘이 인생을 변화시킨다 : 여기서 변화를 '발전' 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할 것이다. 자기 자신을 안다면 확실히 깨달은 면이 있을 것이다. 즉 쉽게 가자면 '자기 자신이 부족한 점이 있다면 그 부족한 점을 인정하고, 잘하는 점이 있다면 잘하는 점을 숨기지 말고 보여주자라는 것' 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최소한 자기에게 힐링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연애 관련 책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연애가 아니더라도 뭔가 자신을 발전되는 책이라서 좋았다. 잘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