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공룡 랭킹 슈퍼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9
히라야마 렌 감수 / 글송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가지 흥미로운 부분이 있었다.

1. 게임적인 요소 : 책을 읽으면 파워, 지능과 같은 부분에서 5점을 만점으로 한건 게임적인 요소를 넣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인지 이해하기가 편하다. 물론 어느 게임에선 삼국지나 피파처럼 1~100점 만점으로 분류를 하거나, 메이저리그처럼 20~80 Scale 로 넣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북리뷰나 게임처럼 그런 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해놓았다. 그럼 누가 제일 강하고, 누가 제일 쓸만한지 알게 해주는 것이 나일까 생각이 든다.

2. 공룡의 종류 : 잘 아는 공룡이 있는 반면 (예를 들면 티라노사우루스), 잘 모르는 공룡이 반 이상이다. 아니 티라노사우루스 빼곤 진짜 잘 모르는 것들만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이 감사한게 많은 공룡을 알게 해주는 정보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맘에 들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정보적인 측면에서 공룡을 좋아하고, 공룡에 관심있어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올컬러라는 부분이 책보단 잡지에 가까운 느낌을 받지만, 잡지라고 하기엔 진짜 광고 전단지처럼 (마치 90년대 같다. 뉴트로가 2019년에 대세일거라고 생각하는 데 그걸 노린 거일 수도 있다) 보이게 한 건 나름 어른이 된 사람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조금은 추억하라고 준게 아닐까 생각이 된다. 그 어른들의 자식들이랑 같이 읽으라고 준 하나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굉장히 흥미있는 책이고 잘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