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통합 마케팅 - 쇼핑몰.스마트스토어 매출 10배 올리기
임헌수.최규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보고 느낀 점은 다음과 같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잘 샀다 : 우선 정말 이 두개는 다른 회사가 아니라 같은 회사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 실제로 주커버그는 인스타그램을 샀는데, 페이스북의 약점(그렇다고 막 심한 약점이 아니긴 하다)인 모바일 연동을 인스타그램으로 커버를 치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이미지에서 맹점을 보이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커버를 친다는 건데, 1+1 = 3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의 저자도 이런 의도로 비춰지게 썼다고 생각한다. 서로의 강점을 기가막히게 살리고, 서로의 약점을 기가막히게 보안했다. 그래서인지 인스타그램의 값어치가 폭등하기도 했었다. 정말,이 책은 정리하자면 같은 회사를 두개의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굉장히 디테일하다 : 책이 약간 두껍게 느껴지는데, 그 이유는 굉장히 디테일하게 썼기 때문이다. 하나하나 굉장히 세심하다. 어떤 분야엔 구글 스프레드시트하고 연결이 된다는 점은 몰랐던 부분이다. 그런 부분에서 저자는 굉장히 디테일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최신 기능을 잘 활용했다는 점, 마케팅에 최적화되게 세팅을 했다는 점은 정성스럽게 만든 책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한데, 그 시대를 잘 캐치한 부분은 저자의 고심의 흔적을 알게 해주는 덕목이다. 끝으로 이 책은 쇼핑몰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왜냐하면 읽고 나면 정말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