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어떤 당신이었나요?
이한나 지음 / 문학공감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감가는 부분 3가지 부분이 있다.

1) 6곱하기 7은 43 : 이 에피소드는 정말 웃긴게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곤장 맞았는데, 그냥 어쩔 수 없이 자기 고집이 쎈 사람을 어떻게 이기겠냐? 라는 것이 있었다. 그런 사람을 저자는 함께하기 힘든 사람이라고 언급을 했는데, 정말 함께하기 힘든 사람은 자기 말만 하는 사람, 자기 주장과 고집이 센 사람이라고 언급을 했다. 맞다. 이런 사람은 어떻게든 방법 자체가 없다. 의견을 낼 때에도 마찬가지다. 나도 그런 시절이 있기 때문에 타인의 눈이 비춰질땐 그랬었나 보구나라고 생각한다.
2) 긍정적인 표현 : 자신을 표현할때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중하기 어렵고를 호기심이 많으며, 게으르며를 아침잠이 많고, 진짜 무엇보다도 대박이라고 생각한 것은 천천히 생각하면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고, 여유로움을 즐기며를 부정적으로 변신하면 행동이 느리며라고 보여줬다. 같은 의미여도 긍정의 말은 정말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 초성게임 : 긍정마인드라는 것이 중요한데, ㅅㅂ ㅂㅅ ㅈㄹ 을 대부분 욕으로 생각하는데, 저자는 그걸 뒤에 넣었고, 일상적인 단어를 넣었다. 욕이 생각을 나지 않게 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끝으로 저자가 한화 이글스 경기를 마지막 원고를 마무리 하면서 한게 나름 신선했다. 졌지만 1점이라도 얻으면서 즐거운건, 정말 보통 팬은 아닌가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