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매거진 Nau Magazine Vol.2 : TAIPEI 나우 매거진 Nau Magazine Vol.1
로우 프레스 편집부 지음 / 로우프레스(부엌매거진)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대만을 1995년인가에 간 다음에 감감 무소식이었고, 정말 오랜만에 대만, 타이페이를 접했다. 무엇보다도 인상깊은 건 오드리 탕의 인터뷰이다. 아이큐 180의 트랜스젠더인 그녀는 타이페이를 변화 시키면서 인터뷰 내내 깊은 생각에 빠지게 했다. iTaiwan 정책을 세우고 정말 생각을 거리낌 없이 담았다. 그러면서도 이 책을 읽다면 OLD 함과 NEW 함을 어느 하나도 놓지 않았다. 책을 쭉 보다보면 올드함이 있다. 아니 올드함 투성이 이다. 계속 쭉 올드함이 이어지다가 중반 이 후 부터 NEW 함을 보여주는 건 정말 이 나라는 멋진 나라구나라는 생각을 이 책을 통해서 느꼈다.

음악으로 비유하자면 1700년대 음악의 거리에서 최신 음악을 든는 아주 기분 좋은 느낌을 받는다. 더 나이가 먹기 전에 이곳에 다시 가버리고 싶었다.

끝으로 이런 책이 오래도록 나왔으면 한다. 진심으로 말이다. 이렇게 디테일하게 한 지역을 언급하는 것도 대단하지만, 더 대단한 것은 그것에 관해서 남녀노소, 고위관직 상관없이 가리지 않고 인터뷰를 하고, 그들의 생각을 담아낸 것을 찾기도 쉽지 않으니까. 혹시 먼 훗날에 이런 류의 책이 나오고, 인공지능의 세상이 온다면 명왕성, 처녀자리 군 등 우주의 모든 것을 이렇게 책으로도 담지 않고 이런 흔적을 홀로그램화로 담을 수 있지 않을까. 더 디테일하게 들어간다면 사람, 더 나아가 모든 것을 이렇게 투명 컴퓨터로 설명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