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을 왜 생각해야 돼? - 배려 어린이를 위한 가치관 동화 6
안 르노 지음, 밀루 옮김, 레안 프랑송 그림 / 개암나무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남을 왜 생각해야 돼?

어린이를 위한 가치관 동화 시리즈는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꼭 필요한 삶의 태도를 이야기하고

세상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생각과 마음이

모두 건강하게 자라도록 응원합니다.



할아버지가 오는 날이면 엠마는 기분이 정말 좋아요.

엠마는 엄마때문에 기분이 나빠졌어요.

엄마가 동생에게 엠마의 장난감 퍼즐,

제일 아끼는 곰 인형까지 양보하라고 했어요.

 

토라진 엠마에게 할아버지가 산책을 가자고 했어요.

산책길에서 할아버지는 불쌍한 아저씨를 도왔어요.

또 뒤집힌 풍뎅이를 바로 돌려놓고,

빈 병들을 주워 분리수거 함에 넣었어요.

그런데 그때마다 오른쪽 주머니에서

돌멩이를 하나 꺼내 왼쪽 주머니로 옮겼어요.

고개를 갸우뚱하는 엠마에게 할아버지는

돌멩이에 담긴 의미를 알려 주었어요.

이건 그냥 돌멩이가 아니라 배려의 돌멩이라고 했어요.

다른 이를 돕거나 보살펴 주려고 마음을 쓰는 거지.

서로 배려하면서 살아야 세상이 평화로워진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회색 돌멩이는 사람을 배려해야 한다는 걸 알려주고.

갈색 돌멩이는 동물을 배려해야 한다는 걸 일깨워 주고,

흰색 돌멩이는 환경을 배려하라고 일러 준단다.

나는 이 돌멩이들이 오른쪽 주머니에서 왼쪽 주머니로

옮겨 갈 수 있도록 매일매일 최선을 다한다고 이야기했어요.

엠마는 할아버지에게 배운 대로 구슬을

오른쪽에 주머니에서 왼쪽 주머니로 옮겨넣었어요.

집 안 구석 안 쓰는 불을 모두 끄고

고양이 집을 말끔히 치우고

마지막으로 엠마가 제일 좋아하는

곰 인형을 동생의 베개 위에 놓아두었어요.

할아버지에게서 배운 사람, 동물, 환경에 대해 너무 잘 알고

우리 엠마도 이제는 남을 왜 배려해야하는지 이젠 알 것 같아요.

아이가 책을 읽고나서 자기도 엠마처럼 구슬을 주머니에 넣어다니면서

남을 배려할 때마다 옮기고 싶다고 하네요.

아이와 함께 다시 한번 배려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어요.

가슴 따뜻한 ' 남을 왜 생각해야 돼? ' 잘 읽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