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단호하게 살기로 했다 - 일, 관계, 인생 앞에 당당해지는 심리 기술
옌스 바이드너 지음, 장혜경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어려서부터 우유부단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다.

가장 절정으로 내가 우유부단한 성격을

후회했던 적이 있다



고1때 좋아했던 영어샘으로부터

''넌 너무 우유부단해'' 라는 말을 듣는 순간!!!!

나는 우유부단이란 말을 그때부터

싫어했던 것 같다.

그래서 부단히도

그런 성격을 바꾸려고 노력했었다.



이 책도 그런 이유로

제목에서부터 나를 이끄는 힘을 느꼈다.

내게 꼭 필요한 책이다 싶었기 때문이다.

저자 옌스 바이드너는 심리학 전문가이자

관계전문가로 20년동안 비즈니스 세계에서 일어나는 심리현상을 연구해왔다.

그는 단호한 태도를 기반으로 한

'긍정적 공격성'의 건설적인 힘을 깨닫고,

이를 구현할 수 있는

'매운 고추 전략'을 개발하여

매년 2천명이상의 사람을 변화시켰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공격성이 내재되어 있으며, 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활용해야 함을 강조한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이 지나치게 남을 배려하거나 우유부단한 태도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무시당하지 않고,

관계와 인생 앞에서 당당해지며

성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썼다.

나는 꼭 직장에서만이 아니라 일상에서의 단호함을 더 기대했으나

주로 직장이라는 설정하에서 책이 쓰여졌다.

그래도 기본은 인간을 대하는 마음과 나를 변화시키는 마음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다.

책속에 단호함테스트가 있는데

한번 해보는것도 재미있고 도움이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