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숙제왕 - 숙제 잡GO! 성적 올리GO!
노희수 지음, 서규석 그림 / 주니어중앙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숙제를 잘하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진짜 맞는 말인것 같아요.

숙제를 스스로 잘하는 아이가 확실히 학교성적도 좋더라구요.

우리집 초등2학년 아들은 알림장 쓰기가 잘안되어서

항상 고민이였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아들이랑 많은 대화를 나누었어요.

어떻게 알림장을 써야하는지...

보통아이들이 숙제나 준비물만 적어오지

언제까지 가져가야하는지는 잘 안적어오더라구요.

그래서 이책을 보면서 알림장을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책을보면서 얘기 해주었답니다.

내일이 개학인데 2학기에는 알림장 잘적어올지 기대되네요.

숙제 설계도 만들기 너무 좋은내용이네요.

숙제를 할때 무작정 할게 아니라 집을 짓듯이

숙제도 설계도를 만들어서 차근차근 해야겠네요.

숙제를 제가 해주기 보다는 아이들이 스스로 극복해야 하는

것이니까 적절한 방법제시를 해주면서 옆에서 코치를 해줘야겠네요.

알지만 잘되지가 않는게 아이들 교육인것 같아요.

방학숙제도 사실 아이들이 하기보다 엄마거 무엇을 할지 정해서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책을 보면서 많을걸 한번더 느꼈답니다.

숙제가 어려운게 아니라 즐겁게 즐기면서 할수있도록

옆에서 많이도와줘야 하는게 부모님들 숙제겠죠.

이책을 진작 만났으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도 늦지않았게죠.

새로운 2학기를 기대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