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02 - 법과 사회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2
호원희 지음, 이유나 그림, 사범수 감수 / 길벗스쿨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가 3학년때 처음 접하는 사회과목을 참 힘들어했다.

사회책을 봐도 진짜 설명히 상세히 되어있지도 않고 그냥보기엔 좀 힘들게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을 보는 순간 너무 좋았다.

알기쉽게 너무 상세 하게 나와 있는것 같아서 아이보고 읽어보라고 했더니

집에서 조금씩조금씩 읽더니 엄마 이책보니까

참좋다 라고 하면서 몰랐던 부분을 알수있었다고 한다.

설명도 참 알기 쉽게 해놓은것 같았다.

왜 규칙이 필요한지???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설명하면서 규칙은 너무 많아도

너무 작아도 좋지않다고 설명해놓았다.

우리아들 엄마 도서관 갈때 검정색 옷만 입으라고 규칙정해놓으면

진짜 웃길것 같다면서 혼자 책보면서 키득키득 웃으면서 보네요.

아이들이 쉽게 재미있게 읽을수 있게 만들어 놓아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교과서랑 연계시켜 놓은것도 좋았고요.

사회는 외우기 보다는 이해를 하면서 공부해야 휠씬쉽잖아요.

특히 법에 대해서는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잖아요.

이책으로 인해 법에 대한 생각도 좀 바뀔수도 있었던것 같아요.

잘모르는 단어들도 알기 쉽게 되어있엉서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없고

너무 좋았던것 같네요.

이번 봄방학때도 아이한테 예습 복습삼아 한번더 읽어보자고 했답니다.

교과서에서 뭔가 부족한 것을 손에 잡히는 사회교과서를 보면

채울수 있을것같아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