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독서 논술 - 엄마를 위한 김미선 원장의 논술특강
김미선 지음 / 예문사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논술의 중요성은 말로 표현안해도 엄마들이라면

얼마나 중요한지 다아시죠...

논술 참막연하게만 느껴졌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어느정도

고민에서 해결이 되네요.

저도 주위에서 논술학원보내고 집에서 개인지도하는걸 보면서

저도 해야되지않나 너무 늦진 않았나 참고민이 많았어요.

아직 초등학생이니까 논술보다 독서에 주력하는게 낫다라고 하니

그나마 위안이 되네요.

세상돌아가는 것은 밥먹을때 뉴스나 토론 프로그램을 시청할때 수시로 대화하면

충분하다고 하니 아이들과 뉴스를 같이보고 열심히 대화를 해야겠어요.

체험학습을 제외하면 간접경험으로는 독서가 제일좋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아이들이랑 같이 책을 많이 읽어야 할것 같아요.

아이들이 초등학생이라 초등독서 지도에 제일 눈이 가네요.

부모와 함께 읽으면좋은책 best20 아직 못본 책이 많네요.

시간되면 아이랑 읽어봐야겠어요.

책을읽고 독서지도도 꼭해야겠죠.

김미선 원장님 말씀대로 쉬운것 부터 차근차근 독서기록을 시작해야겠죠.

독후활동이 없으면 사고가깊어지지 않는다고 하니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게 간단하게 먼저 시작해야겠어요.

책읽어 주기 포인트

늦었다고 생각할 때라도 시작하고 본다 - 진짜 마음에 와닿네요.

저두 이말에 용기얻어서 지금부터라도 아이한테 책을 읽어주어야겠어요.

아이가눝치채지 못하게 질문을 하며 읽는다 - 전 책을읽어주고 질문할때 너무 표나게 질문했던것 같네요.

- 독서 교육에 성공하는 부모의 원칙 -

* 교육철학을 가져라

* 중요한건 일관성이다.

* 책은 매일 읽힌다 : 이부분이 제일 마음에 와닿네요.

* 자발적으로독서를 할 동기를 유발한다.

* 부모가 먼저 독서를 즐겨라 : 제가 많이 노력해야 될부분이네요.

* 도서목록을 함께짜라

이런 원칙만 생각하고 있어도 진짜 많이 도움이 될것 같아요.

부록으로 있는 초등독서 메뉴얼로 엄마랑 아이가 공부해도

참좋을것 같네요.

cd도 있으니 진짜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면서 논술을 어떻게 대비할수있는지

알수있어서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제 저도 용기를 내어서 아이랑 열심히 책읽기 독후활동을 할수 있을것 같아요.

제가 초등부모라 초등용으로서평적었어요.

중학논술 대입논술에 대해서도 상세히 나와있으니

제옆에 두고두고 우리아이랑 같이 계속볼수있는 책이네요.

논술걱정하는 엄마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