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을 위한 두뇌 피트니스
개러스 무어.헬레나 겔레르젠 지음, 박민정 옮김 / FIKALIFE(피카라이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리뷰는

어른을 위한 두뇌 피트니스


입니다.

저는 뇌 건강에 무지 관심이 많은데요

이 책을 보면서 끌린 것도 그 때문이었을까요?





저는 평소에 퍼즐 푸는 것이 취미인데

두뇌 건강과 치매예방도 하면서 기억력, 집중력도 강화할 수 있다니 이 책을 꼭 리뷰를 하고 싶어졌답니다!





강한 뇌를 갖고 싶다면 인지 활동을 활발하게 해서 새로운 과제나 경험에 도전하는 생활을 해야 한다고 책에 나와있네요.

뇌든 몸이든 쓰지 않으면 퇴화되기 마련인데요.

이 책을 통해 계속 두뇌 트레이닝을 한다면 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앞에서 퍼즐 푸는 것이 취미라고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이 책에서도 스도쿠가 나와서 얼마나 반갑던지요



오래 살면 치매에 걸린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의 두뇌건강을 위해 평소에 두뇌 트레이닝을 하면 치매예방이 될 것 같아서 이 책이 좋아 보인다




하루하루 늙어가는 처지에 예방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두뇌 트레이닝도 좋지만 운동과 식습관, 적당한 사회활동과 숙면을 잘 취하는 것이 몸 건강에도 도움이 되듯이 두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나 보다.




나는 요즘에 숫자를 잘 기억을 못 한다.

차 번호나 휴대폰 번호 6자리 이상 되는 것은 못 외우겠다.

하루하루 늙어가는 것처럼 뇌를 안 써서 뇌가 퇴화되는 건가 싶다.



내가 엄마 아빠 세대도 아닌데

벌써 이러면 안 되는데 하는 생각이 든다.

100세 인생에 건강하게 규칙적으로 사는 게 얼마나 힘든가

말이야 쉽지ㅎㅎ

운동을 주 5회 하고 다니는 거랑 똑같다.



다시 규칙적으로 건강하게 살기 위해 다시 노력을 해봐야겠다.

요즘에 규칙적으로 자지도 않고 운동도 빼먹고 너무 막 살았다.

이 책을 다 읽었으니 이 기회를 발판 삼아 규칙적으로 살아보겠다.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님도 추천하는 이 책!

어른들께 치매예방 책으로 추천해 드려도 좋을 것 같다.


나 같은 성인들도 어르신들도

글자 크기도 크고

퀴즈가 너무 어렵지도 않고 쉽다!!!

치매예방에 도움이 돼서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