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수업의 원리 책과함께 학술총서 1
김한종 지음 / 책과함께 / 2007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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朝鮮一千年來 第一大事件‘이라고 불렀다는 사실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교사는 묘청의 난에 대해 어느 정도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있을 것이다. 반면, 묘청의 난을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교사는 신채호가 그런 평가를 하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더라도 학생들에게 구태여 전달할 필요를 느끼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역사수업에서 역사적사실에 대해 평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아닌가 하는 논란보다는,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의 관점과 기준에서 역사적 사실에 대해 평가해보게 하는 과정 자체가 더 의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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