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을 죽이지 마라 이가서 Biz 1
케빈 왕 지음, 권남희 옮김 / 이가서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닭을 죽이지 마라’라니... 대체 무슨 책일까? 선뜻 이해할 수 없는 제목에 호기심을 느껴 읽게 된 책이다. 아담한 주황색 양장본에 두께도 무척이나 얇은, 정말 경영학 책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책이었다. 특히 일본의 굴지기업인 혼다의 창업자 혼다 슈이치로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이라고 하는데, 내용은 대충 이렇다. 성공한 주인공(데빗)이 방송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과거(파견근무 나갈 당시)를 회상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데빗은 그렇게 하루아침에 좌천이나 다름없는 판견근무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이제까지 자신이 겪어온 사회생활과는 너무도 다른 경험을 하게 된다. 특히 근무 첫날 회의실에 붙여 있는 문제의 벽보, 바로 ‘닭을 죽이지 마라’는 문구는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다. 그런 식으로 회의에 참석하고 사장과의 대화가 거듭될수록 데빗은 그들만의 독특한 경영철학에 매료된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소설처럼 진행되어 지루할 틈이 없다. 그리고 그 사이사이 적절하게 경영학적 요소를 삽입하여 단순히 이야기로 끝나지 않게 구성한 점도 돋보인다. 뭔가 특별한 기술을 얻을 수 있는 책은 아니지만, 가볍게 읽히는 것보다는 훨씬 많은 것을 남기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