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위기를 돌파하는 마케팅
김병도 지음 / 21세기북스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생각보다 정말 탄탄한 책이다. 제목만 봤을 때와 처음 몇 장을 넘겼을 때, 그리고 한 반 정도를 읽은 후의 느낌이 모두 다르다. 우선 제목 하나는 정말 기똥차게 지었다. 별로 관심없는 사람들에게까지 충분히 어필하고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그런 제목이나 내용에 비해 편집이 약간 실망이다. 다른 것도 아니고 마케팅 분야 도서인데, 좀더 세련되게 하지 않고서...ㅡ_ㅡ;

아무튼 튀는 제목에 비해 내용은 정말 착실하다. 수박 겉핥기 식, 혹은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입문서쯤으로 생각했는데, 의외로 깊이있는 이론을 보여주는데, 설명을 쉽게 잘 해놓아서 읽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 사례도, 저자가 우리나라 사람이라는 데에 편승했는지, 국내사례가 종종 보여 반갑다.^^

또 서론, 결론 없이 6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총 6장에 걸쳐 풀로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도 약간 특이했다. 경영학을 전공한 게 얼마나 영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내겐 전혀 어려운 책이 아니었는데 다른 사람들에게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아주 작은 흥미라도 있다면 꼭 권하고 싶다. 단순히 광고 뒷이야기나 까발리는 흥미위주의 책이 아닌, 진정한 마케팅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