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도기 Trip Doggy - 털북숭이 친구 페퍼와 30일 유럽여행
권인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밭 사이 에서 환하게 웃고있던 페퍼의 사진을 인터넷에서 우연히 본 적이 있었다. 사진의 배경은 한국이 아닌 유럽어딘가였기 때문에 페퍼의 주인은 외국인 일 꺼라고 생각을 했다. 그런데 페퍼는 한국인이 키우는 반려동물이라는 걸 알고 깜짝 놀랐다.

낯선장소를 혼자 여행하는 건 두렵고 설레고 긴장되는 일이다. 그러한 여정을 반려견과 함께 한다는 건 정말 좋지만 결코 쉽지 않을꺼라 생각한다. 반려동물을 데리고 떠나려면 챙겨야 할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닐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일어나서는 절대로 안될 일지만, 혹시나 여행가서 잃어 버릴수도 있는 가능성도 있을 것이다. 이런저런  여러가지 핑계거리를 들어 반려동물과 여행을 가는 일은 꿈도 꿔본적이 없었다.

그러나 저자는 자신의 반려견이 행복하기를 진심으로 원했고, 페퍼와 자신에게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었고, 여러가지 방법중 여행을 선택했다.  그리고 여행을 하기 위해 페퍼를 위해 노력을 다하는 모습은 너무나 감동적 이었다.  그런 주인의 마음을 아는지 페퍼의 사진은 처음부터 끝까지 미소를 띄고 있었다. 진심으로 행복을 느끼고 있었다.

책을 보면서 페퍼가 아팠던 그 순간은 나 역시도 긴장하게 만들었다. 긴 여행으로 인한 컨디션 난조로 고열에 시달렸던 페퍼. 여행가서 아프면 답도 없다는데, 늦은저녁 주말이었고, 특히나 언어는 통하지 않았다. 다행히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인해 페퍼는 몸을 잘 추스릴 수 있었다. 병원에 다녀온 후 침대 누워 자는 페퍼의 안락한 모습이 떠오른다.  주인님, 나 걱정했어? 나 이제 괜찮아 라는 표정으로 말이다.

페퍼의 행복해 하던 그 미소가 머릿속에 계속 맴돈다. 덩달아 그 미소에 나도 미소를 띄워본다.



반려동물과 여행을 떠나는데 두렵거나 어렵다고 느꼈던 반려인 이라면 이 책을 보며 용기를 가질 수 있을 거 같다.
나 역시 이책을 보며, 반려견과 떠나는 여행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