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이 좋아 알맹이 그림책 42
김규정 지음 / 바람의아이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싹뚝! 싹뚝!

무슨 소리일까요?

아항...머리카락을 자르는 소리였네요

울먹이는 아이의 표정 그리고 머리 자르기 싫다는 아이의 한마디...

아이는 왜 머리가 자르기 싫은걸까요?

결론을 유츌하자면 이것이 아이의 속마음 이었다네요?

그런데 아이는 왜 다른것이 아닌 털이 좋은걸까요?

아이는 이 모든 어려움이 머리카락을 잘랐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나봐요

ㅋㅋㅋ (저와 우리 아이들은 이대목에서 삼손과 데릴라가 생각이 났네요)

여기까지만 보면 아이가 단순히 머리카락을 자른 이야기와 그래서 여러가지 어려움이 닥친것이 잘려진 머리카락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재미있게 표현해 주는 것만 같아요

아이가 어리다면 질문 놀이도 괜찮을거 같아요

 

무건운 물건도 번쩍 들어올리는 아빠의 힘은?

우리 초딩 어린이는 " 아빠는 어른이고, 밥을 많이 먹으시니까요...." ( 있는 그대로 너무 현실적)

그런데 우리의 주인공은 이렇게 생각했답니다

이 상상력 어때요?

북슬북슬 겨드랑이 털을 고릴라로 표현하다니...

작가님의 유치한듯 유쾌한 상상력이란...역시!!!

깊은 물에서도 수영을 잘하는 엄마의 재주는 형광등 갈때 봤던 오리로...

(우리 아이들은 엄마도 이 털이 있었냐고 묻더라구요...전 형광등을 갈지 않거든요. 키 큰 남편을 둔 덕에 키가 작은 저는 안해도 됐으니까요. 이참에 형광등 한번 갈아봐야 할까봐요)

여러가지 내용이 더 많지만 여기까지만 소개하려구요

제대로 된 성교육을 받지 못한 저로서는 조금 부끄럽기도 해서이기도 하지만 약간의 궁금증을 남겨 드리고 싶기도 해서입니다.

털이좋아 이 도서는 초딩이라면 별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어요. 하지만 유아에겐 꽤 괜찮은 내용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코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괜찮은 성교육 동화라고 생각했습니다

작가님의 상상력도 기발했고 그저 당혹스럽다 생각하고 슬그머니 한쪽으로 미뤄둔 내 아이의 성교육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책을 보며 아쉬웠던 건 우리 아이들이 조금만 더 어렸더라면 참 좋았겠다 싶었어요...(초3 우리 아이들의 반응은....시큰둥??) -

  마무리는 이렇습니다. 털이 좋은 이유는 엄마 아빠처럼  멋진 어른이

 되고 싶어서였습니다

그리구 자기들도 털이 좋다던데 우리 아이들은 왜 털이 좋은지 물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