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5B - Cluster Vol.1 (Single) [재발매]
공일오비 (015B) 노래 / 오이일이뮤직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최고 정석원! 이라는 말 밖에는.....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90년대를 빛낸 명반 50
신승렬 외 지음 / 한울(한울아카데미)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벌써 샀어야 할 책을 이제야 샀지만..

동생들 후배들에게 또는 다른 친구들에게 꼭 보라고 말해주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토마토 : 토익점수 마구 올려주는 토익 Listening - 2004년 개정판, Second Edition
오혜정 외 지음 / 능률영어사 / 2004년 10월
평점 :
품절


 

나는 최근 토마토 L/C교재를 다 보았다. 나름대로 토마토 교재로 착실히 토익공부를 하려고 모처에서 정해준 계획표를 간간히 확인하며 했더니 끝까지 다 볼 수 있었다. 계획상으로는 더 일찍 다 보고 틀린 문제나 리뷰테스트를 보려 했으나 어찌됐던 2달 정도 걸려서 책을 소화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 생각한다.  

 

이 교재와 2달여 보내는 동안.. 토마토가 유명한 이유를 몸소 깨닫게 되는 순간의 연속이었다. 먼저 토익에서의 듣기는 무엇보다도 다양한 표현과 어구등을 접해보는 게 제일 우선인 것 같다. 그걸 충족시켜 주는 것이 토마토이다.

 

토마토책이야 깔끔한 디자인이 일단 먹어주지만 왠지 모르게 그래야만 할 것 같은 전형적인 구성(part1-2-3-4별로 공략법,문제,포인트,어휘..)을 탈피해 51개의 capsule별로 1) 그 intro와 2) 실전문제5개, 3) 빌드업의 핵심지식 체계적 정리, 4) 진정한 알맹이라 생각되는 check-up 문제 이렇게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각 캡슐의 난이도를 표시해 주고 있으므로 레벨 3인 캡슐은 좀 더 집중해서 학습을 했었으며.. 중간중간에 들어있는 5) 25문제 가량의 review test는 앞의 캡슐들의 요점을 아우르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그리고 의도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으나 가령 캡슐 어딘가에서 생소한 표현(주관적인^^)이 하나 나오면 그 뒤의 캡슐에 지문중에 그런 표현을 활용한 문제가 많이 보이는 데 의도적인 것이라면 정말 학습자를 위한 책 구성이라고 칭찬하고 싶다. 반복학습의 중요성을 몸소 몸으로 때우는(ㅡㅡ^) 토마토..

 

또한 이 책으로 r/c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다. 언어에 대한 테스트(toeic)이기에 당연하겠지만서도, 엘씨 지문이나 빌드업, ?업에는 정말 주옥 같은 표현들이 녹아있다. 책 뒤의 암기꼭지책 자체를 파트5,6대비서라도 불러도 좋을 만큼 어구들 중심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한 단어라도 다양한 쓰임을 문장이나 구를 통해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script를 듣기를 위한 것으로 쫑내는 것이 아니라(이 책이 l/c 교재아니던가?) 다른 파트도 동시에 대비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영어에 대한 종합적인 학습을 마음먹기에 따라선 할 수 있다고 본다. 나 개인적으로도 lc교재라는 개념은 별로 없었고 영어능력을 끌어올린다는 생각으로 공부에 임했었다.

 

토마토책이든 다른 교재든 책에 있는 엘씨문제 찍 풀어보고 답 맞춰보고.. 거기서 끝나면 안되고 나의 경우를 예로 들자면 캡슐하나당 녹음분량이 약 10분정도이다. 쉽게 얘기해서, 잘 들리고 수월하게 문제풀리면 한시간에 6캡슐씩 쭉쭉 보면 머.. 금방 책 다 봤다~ 할 수도 있겠다. 물론 나의 게으름과 어의없는 집중력이 한 몫 했지만 완젼 공부마인드인 순간에도 1시간에 캡슐2개 나가기가 빡빡했다. 확신을 가지고 고른 답도 다시 들어보고 각 예문, 문제지문도 다시 되새김하면서 들어보고.. 그리고 이어폰을 꽂고 다니면서 마냥 듣고..따라 말하기도 하고 웅얼웅얼 그러고보니 책 서평이 아니라 나의 공부방법따위를 ㅡ.ㅡ^

 

한가지 아쉬운 점을 들자면 테이프가 아닌 mp3로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토마토모의고사3회분 책도 엠피쓰리를 제공하지 않는가. 그게 제일 아쉽다면 아쉬운 부분이었다.

 

암튼 토마토를 선택하는 모두가 원하는 목표 이뤘으면 하는 바람이다. 물론 나역시 마찬가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토마토 Practice Tests - 실전모의고사 3회분 (문제집 + 해설집 + 나의 오답꼭지책 + 테이프 3개) - 토익점수 마구 올려주는 토익
김묘희 외 지음 / 능률교육 / 2005년 2월
평점 :
품절


토마토 실전연습 3회분 책에 대해 주관적인(^^;), 그리고 두서 없는 서평을 써보려고 한다. 토익에 대해 별 관심이 없었던지라 lc rc 각 몇 개 파트씩인지도 정확히 모르다가(응시경험은 2002년 초에 한 번 봤었다) 올 해 2월부터 공부하려고 마음먹고 책을 찾기 시작했다. 처음 토마토를 접한 건 LC Second edition 이었다. 그 전부터 토마토 책에 대한 얘기는 주위에서 가끔씩 듣곤 했다. 마침 형이 사온 토마토 LC책을 보니 무엇보다 아기자기하고 이쁜(난 남자다^^) 디자인에 왠지 모를 호감이 팍팍 생기는 것이었다!! 그래 이런 기본서는 그렇다치고 모의고사라는 걸 풀어봐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서점에 가서 토마토 PRACTICE TEST를 샀다. 토마토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책 구입에 80퍼센트 정도는 영향을 끼치지 않았을까??

 

교재 구성을 살펴보면 문제 3회분, 정답 및 해설과 오답꼭지책, 그리고 테잎3개가 포함되어 있다.

교재의 장점을 읊어보자면 (토마토의 다른 교재도 마찬가지로) 오답꼭지책이라는 분리가능한 얇은 책이 안에 포함되어 있는데 활용도 면에서 매우 독자들을 생각한 구성이라고 생각된다. 게다가 다양한 부가 서비스 덕에 만만찮은 가격을 지불하고도 충분히 살만한 메리트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토마토 홈페이지엔 다양한 각종 테스트 및 부가자료가 많다. 테잎이 기본으로 붙어있지만 나의 경우 컴퓨터 활용이 월등히 편리한 지라 mp3 file을 무료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것은 정말 유익하다. 게다가 실전문제 녹음 뿐 아니라 문제풀이 후 반복해서 들으며 부가학습을 할 수 있게끔 리스닝훈련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서 휘발성 강한 머리를 가지신 독자들에겐(^^;) 100퍼센트 한 교재를 활용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r/c파트의 지문도 mp3파일로 제공하기 때문에 자투리시간을 활용한 영어학습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절대 부족함 없는 오히려 넘처보이는 자세한 해설도 빼놓을 수 없는 이 책의 장점일 것이다. 문제 수준은 평이하다고는 할 수 없는 어렵고 독특한 문제들이 많이 포진해 있으나 공부하고자 하는 열의가 있는 분들이라면 해설과 함께 충분히 소화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장점을 얘기하면 단점도 얘기하는 것이 기본적인 도리.. 아쉽게도 내가 가진 토익책이라고는 2000년도 쯤에 나온 것 같은 rc책과 토마토 lc, 그리고 이 모의고사 책이라 마땅한 단점을 찾아내기가 힘들다. 굳이 찾자면 현란한 디자인이 공부하는 학생의 마음을 붕붕뜨게 만든다고나 할까? (ㅡ_ㅡ;)

 

사실 시중에 널리고 널린게 토익교재 아니던가?? 몇 일 밤낮을 새며 어떤 책을 사나 고민해서 맘에 드는 책을 샀다고 한들, 더 구린 책으로 공부하지만 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이 월등한 사람이 좋은 점수를 받는 건 자명하다. 그렇다면 같은 노력과 비용이라면 조금이라도 괜찮은 책을 사는 것이 훨씬 더 개개인의 학습효율을 올려줄 것이다. 토마토 practice test 토익대비 모의고사의 후회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