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스토리콜렉터 46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가장 안전하고 편안해야할 공간 '집'이란 곳에서 기이한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면 과연 그 집에서 살아갈 수 있을까?

나의 집.. 보호받아야할 집에서 말이다..

다 읽고 아침에 머리를 감는데 괜시리 무서워진다.. 주인공 '코타로'처럼 눈을 못 감겠다.

<흉가>에 이어 이번 소설 <화가>도 오싹오싹한 공포를 맛보게 해주었다.

괜히 '봉팔'을 불러다 퇴마하고 싶어진다.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와 함께 외딴곳으로 이사를 오게된 '코타로'는 낯설지 않는 기시감을 느끼게 된다.

집 주위의 숲에서도, 집안에서도 이상한 기분이 들고 괴상한 노인 한명이 코타로를 보며 "꼬마야 돌아왔니?"라는 이상한 말을 한다.

그리고 어두워지면 집안 곳곳에서 괴현상이 일어나고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무서운 체험을 하게된 코타로는 이 집안에서 무언가 심상치 않은 일이 있었다는 것을 예감한다.


코타로와 동갑내기 학생인 '레나'는 코타로의 경험을 듣고 그를 돕기로 한다.

그리고 도서관에서 사건을 찾던 두 사람은 10년전 그 집에서 가족이 몰살당하는 끔찍한 살인사건이 발생했던 기사를 읽게 되고,

자신의 기시감이 단순한 느낌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반전의 반전을 몰고와 두 번의 충격을 준 이번 소설은 '역시나!!'라는 감탄만을 쏟으며 더운 여름밤을 아주 시원하게 보냈다.

전혀 예상치 못했고, 공포라는 장르에 추리 미스터리까지 넣어주니 손에 땀을 쥐고 읽을 정도로 속도감이 엄청났다.

게다가 집시리즈에 특징인 '아이'를 주인공으로 세워 그 공포감을 배로 만들어주고, 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본 사건들이 얼마나 무서운지..

그리고 어른들은 믿지 않는 이런 현상들을 아이가 체험함으로써 해결하려는 용기까지..

그것이 바로 미쓰다 신조의 집 시리즈에서만이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이야기였다.


읽다보면 왠지 <흉가>와 겹치는 부분이 느껴지곤 한다.

그건 아마도 외딴 곳에 있는 집에서 일어나는 현상과 같은 또래가 주인공이기 때문이겠만,

역자후기를 읽어보면 아주 작은 것 하나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건과는 전혀 관련이 없지만, 그것 하나만으로도 왠지 이야기가 연결된 느낌이다.

그러나 역자후기를 읽기전에는 전혀 알아 챌 수가 없는 것이 함정... (이야기와는 전혀 관련이 없기때문에..ㅎ)

총 3부작으로 출간되는 집 시리즈에서 벌써 두 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마지막권은 또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는지... 엄청나게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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