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로스드 ㅣ 매치드 시리즈 2
앨리 콘디 지음, 송경아 옮김 / 솟을북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매치드'의 그 두번째 이야기 '크로스드'.. 삶 전체를 통제하는 사회 소사이어티에서 17살이 된 '카시아'는 매칭파티에서 자신의 반려자로 가장 친한 친구 '잰더'와 매칭이 되지만.. 마이크로카드에서 잰더가 아닌 다른 소년 '카이'를 본 순간 '카시아'는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잰더' 대신 시스템이 허락하지 않는 위험한 사랑 '카이'를 선택하기로 한다.
소사이어티 전쟁터의 총알받이로 끌려간 카이는 사랑하는 카시아에게 돌아가기 위해 전쟁터에서 탈출을 결심하고, 총알받이로 선택받은 '빅'과 어린 소년 '앨리'와 함께 탈출하게 된다. 그들은 카빙 대협곡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봉기', '인도자'에 대한 단서를 조사하며 그들이 어딘가로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된다. 카시아는 카이를 찾기위해 가족과 친구를 떠나는 위험을 선택하고, 노동수용소에서 만난 '인디'라는 소녀와 함께 그곳에서 탈출한다. 두 소녀는 누군가의 도움으로 카빙 대협곡으로 향하고 카시아는 마침내 '카이'가 남긴 몇개의 단서를 보고 그가 무사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카이'의 행방을 찾으러 다니면서 이 곳 바깥 세상은 자신이 살던 지역하고는 너무나 다르고, 보호받지 못하는 세계에서 제외된 삶이라는 곳을 알게된다.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두 사람은 황량한 바깥 지방에서 재회를 하지만.. 이들의 사랑을 방해하는 비밀들이 점점 들어나기 시작한다.
이번 크로스드는 전편과는 달리 '카이'와 '카시아' 둘의 시점으로 교채되며 전개된다. 매치드에서는 카시아의 시점으로만 진행되다보니 카이에 대한 진정한 모습을 알지 못했지만, 크로스드에서는 카시아를 향한 카이의 진심과 그동안 알지 못했던 그의 진정한 모습도 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여기서 등장하는 카빙 대협곡은 작가의 실제 하이킹 경험담으로 만들어진 장소라서 돌, 색상, 언덕 등을 쉽게 상상할 수 있도록 묘사를 적절히 잘 표현해 준 것 같다.
또한 이번 권에서는 주인공인 카시아와 카이 외에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이 많다. 그중 주목이 가는 인물은 뭔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알 수 없는 소녀 '인디'.. 카시아의 동생 브램과 너무나 닮은 어린 소년 '앨리'.. 카이와 함께 전쟁터에서 탈출한 '빅' 그리고 카빙 대협곡에서 오래전 부터 살아온 농부 '헌터'.. 이들은 소사이어티와 맞서기 위해 같은 목적인 '봉기'를 찾으러 함께 떠난다. 함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떠나는 하나의 동료이지만,, 이들중 누군가는 배신을 하는 반전이 있지 않을까? '인디'라는 소녀가 베일에 쌓여 의심스럽고, 잰더가 카시아에게 준 조각 메세지도 의심스럽다.. 과연 이들의 진심은 무엇이고 '봉기'라는 것은 또 무엇인지... 카이와 카시아의 사랑은 이번에도 방해를 받아 이루어지지 못하지만.. 3권 리치드에서는 어떠한 모습으로 이 둘의 사랑을 이루게 해줄지.. 또한 이들의 자유를 과연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하고 기다려지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