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장사 불패의 법칙 - 월급쟁이도 월 천만 원 수익 내는 알짜 창업 솔루션
김대영 지음 / 라온북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중에서도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 요식업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그 많은 요식업이 다 살아남는 것은 아니라,

처음 장사를 시작하고 싶어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요식업이라는 창업은

희망을 주기도 하지만 그만큼 두려움을 주기도 하는 것 같다.

 

그런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읽으면 많은 도움일 될 만한 [첫 장사 불패의 법칙]은

실전에서 나온 경험의 이야기들을 알려주고 있다.

책은 크게 창업기, 운영기, 확장기, 침체기, 다시 상승기로 구분되어 5장으로 나눠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처음 장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목을 구하는 법, 아이템, 인테리어등등 첫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실수를 할 수 있는 부분과

궁금해 할 수 있는 부분을 하나하나의 목차로 나눠서 잘 설명해주고 있다.

그냥 잘 될 것이다, 참고 버텨라는 식의 이야기가 아닌,

어떤 부분을 어떤 방식으로 보완하고 생각을 해야하는지도 말해주고 있어서 더 재미있고 도움이 되게 읽을 수가 있었다.

 

나도 요식업을 창업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편이다.

어떤 주제를 가지고 창업을 하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인데,

무작정 유행을 쫓을수도 없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기에는 또 무서움이 생기기도 한데

저자의 경험을 통해서 많은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어서 그런지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읽을 수가 있었다.

당연히 장사라는 것은 경험이 가장 중요하지만,

경험이 없는 첫 창업자들에게는 이렇게 경험을 한 사람들의 많은 노하우가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내가 좋아하는 아이템, 그리고 내가 시작하고 싶은 장사의 종류

그리고 어떤 가게를 가지고 싶은지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결정해보면 좋을 것 같다.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좋은 멘토가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