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하는 힘 - 보통 사람의 인생을 특별하게 만드는
고바야시 다다아키 지음, 정은지 옮김 / 아날로그(글담)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자기계발서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지만 일본저자가 쓴 자기계발서는

쉽게 읽히는 편이라 가끔 관심을 갖고 읽게 되는 것 같다.

요즘 새해가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습관'이라는 단어를 자주 떠올리는 게 된다.

올해는 꼭 하고 싶은 몇가지가 있고, 좋지 못한 습관을 몰아내고

나에게 꼭 필요하고 해야만 하는 것들을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해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서 그런 것 같다.

 

건강이나 공부를 위한 습관 중 꼭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것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내 인생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는 것은 알지만

막상 지속하지 못하고 지루하거나, 여러가지 핑계를 대며

흐지부지 되는 일이 많아서 스스로를 자책하고 의지가 약하다며

스스로를 괴롭히는 순간이 여러번 있었는데,

[지속하는 힘]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그런 마음자체가 없어졌다.

 

책속의 저자는 습관이라는 것은 연습으로 가능하다고 이야기한다.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모르기에 이제까지 습관으로 만들지 못했을 뿐

이 책에서 내가 원하는 습관을 만드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주며

평범한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지속하는 것, 꾸준히 하는 것 만큼

지름길은 없다는 말 또한 무척이나 위로가 되고 응원이 되는 말이었다.

 

저자가 좋은 습관을 들일 수 있는 방법을 여러가지 말해주었지만,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고 바로 실천하고 싶다고 생각한 것이 있다.

나쁜 습관을 고치고 싶을 때 당장하지 말아야지라고 끊어야지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미뤘다해야지라고

생각하는 것이 나쁜 습관을 할 때 더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당장 끊는 다는 생각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와 오히려 나쁜 습관을

증폭시킨다는 이야기는 내 경우에 참 맞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내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 방법의 문제임을 위로받아

너무 기쁘다는 생각이 든다.

올해는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를 위해 이 책을 곁에 두고 좋은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