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나에게 필요한 한 마디 - 내 영혼을 지켜주는 자기 사랑 언어 67
서윤진 지음 / 타커스(끌레마)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때는 성공한 사람들은 절대 실패한적이 없을 것 같다는

착각과 오해를 하곤 했었다.

당당한 그들의 모습에 시련이란 것은 없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나이가 들고 보니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시련과 실패가 없는 인생은 존재 하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실패하는 순간에도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놓지않고 다독거리며

끝까지 도전한 것이 특징임을 알 수 있었다.

나는 힘든일이 생기거나 실패한 순간에

스스로를 위해 위로를 하거나 다독거리거보다는

책망하고 한탄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

[흔들리는 나에게 필요한 한마디]라는 책을 통해

힘든 순간에도 나에게 다정한 말을 건낼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어내려가기 시작했다.

 

책은 짧은 글귀들과 글과 관련된 명언이 함께 쓰여있는 형식으로 책이 구성되어있었는데,

짧은 글귀임에도 불구하고 힘이 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말들이 쓰여있어

무척이나 위로가 되고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실패와 시련이 다가왔을 때

스스로에게 '좋은 경험이었어'라고 말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였는데,

지금의 나에게 딱 필요한 말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질책이 아닌 한번의 경험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좀 더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이 가볍게 쓰여있고 힘이 나는 말로 쓰여있기에

출근길이나 하루를 마무리하는 침대맡에 두고 읽어내려간다고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하고 다른 누구보다 나의 위로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을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