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하는 말씨 망하는 말투 실천편 - 성공과 행복을 부르는 당신의 한마디 흥하는 말씨 망하는 말투
이상헌 지음 / 현문미디어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살아가면서 참 많은 말을 하고 살아간다.

때로는 내가 하는 말때문에 누군가는 상처를 받기도 하고 화를내기도 그리고 그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기도 한다.

이렇듯 우리의 감정을 누군가의 말, 그리고 내가 하는 말로 좌지우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지금까지 내가 쓰고 있는 말, 말투 선택되는 많은 단어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흥하는 말씨 망하는 말투-실천편]에서는 우리가 늘 하고 있는 말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다뤄주고 있다.

한번쯤은 내 말투와 말씨로 인해서 주변사람에게 상처를 준적이 있을 것이다.

반대로 상대방의 말투와 말씨로 내가 상처를 받은 적도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두가지 경우에 한번이라도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흥하는 말씨 망하는 말투-실천편]을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아침시간에는 말투가 참 거친 편이다.

말투가 거칠게 나가거나, 상대방의 기분을 꼭 나쁘게 하기도 하고

어쩔때는 그로인해서 내 감정까지 상하게 만들어 버리는 경우가 흔하다.

분명이 마음은 잘 해야지하면서도 마음처럼 쉽게 전해지지 않고 쉽게 고쳐지지 않는 습관중에 하나인것 같다.

[흥하는 말씨 망하는 말투-실천편]를 읽다보면 흥하고 망하는 말투는 참 한끗차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1장에서 대화에도 연습이 필요하다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하는 부분이 있다.

그 처럼 말과 말투에도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미 뱉어버린 말을 다시는 주워담을 수도 그리고 돌이킬 수도 없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을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 처럼 혼자 스스로 많은 말투와 말씨를 연습하고 노력하고 실천해야 한다는 생각을 해본다.

내 자신에게 스스로 하는 말도 친절하고 사랑스럽게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에게 하는 말투도 말씨도 더 곱게 나갈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책을 읽다보면 작은 챕터가 하나 끝날때 마다 그 챕터에서 기억해야 할 것,

그리고 우리가 실천하면 좋을 것들을 tip으로 정리 해준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만 봐도

우리가 어떤 말투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정리도 잘 되고 좋았던 것 같다.

예전에 어느 책에서 나쁜말도 착한말도 입에서 뱉어지는 순간 요정들이 그 것을 담고 있다고

흐르고 흘러 다시 내 마음에 가져다 준다고 한다는 구절을 읽은 적이 있다.

그렇듯 말이라는 것이 단순히 뱉으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고 한다면

더 좋은 말투와 말씨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누구를 위해서가 아닌 내 자신을 위해서 꼭 읽어보면 좋은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