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같은 하루 - 붓 하나로 시작하는 애슝의 수채화 컬러링 수업
애슝 지음 / 예담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이 참 예쁘다.

그림 같은 하루라니,

왠지 그림 같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다면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마음이 들 것 같단 생각으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한장의 그림을 보여 주고 뒤에서는 그 그림을 그리는 과정이 설명되어있는

(요리책과 같은 구조)로 책은 구성 되어 있었는데,

책의 가장 특이한 점을 꼽으라면 수채물감과 색연필을 함께 사용한다는 것이었다.

미술과는 친한편이 아니라서 두가지 재료를 한꺼번에 사용하는 것이 특이하게 느껴졌다.

그런데  찬찬히 생각해보니 초등학교 미술 시간에 크레파스와 물감,

두가지 재료를 이용해서 그렸던 그림이 떠올랐다.

그 생각을 한 뒤 책을 들여다 보니 예시로 보여주는 그림들이 더욱 친숙하고 예쁘게 느껴졌다.

 

최근 종영한 '두번째 스무살'이라는 드라마를 본 적이 있는데,

극 중 여자주인공이 하루에 일들을 다이어리에 그림으로 표현하는 장면이 있었다.

소소한 일들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이 너무나 멋져 보여 최근 다이어리 한권을 구입했는데,

그림을 그려본 적이 없어 조금은 막막한 기분이 들었다.

누가 볼 것도 아니니 내가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리면 그뿐인데도 시작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그림 같은 하루]라는 책을 보니 다이어리를 예쁘게 꾸밀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을 붓과 색연필로 표현하고 있어 무척이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책의 앞쪽은 그림그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고, 뒷부분은 컬러링북 형태로 되어 있어

앞에서 배운 것들을 바로 연습해 볼 수 있어 무척이나 좋았다.

한권의 책으로 두권의 아이템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는 책이니 컬러링북에 관심이 있고

그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권쯤 가지고 있어도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