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펜 공부법
아이카와 히데키 지음, 이연승 옮김 / 쌤앤파커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요한 것은 오직 파란펜 한 자루와 노트 한 권뿐!"

이 문구를 보는 순간 누구나 솔깃 할 것이다.

지금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 직장인들, 그리고 부모님들,

그 외 많은 능률을 올리고 싶어하는 많은 사람들이 말이다.

파란펜 공부법은 일본의 어느 학원에서 시작된 공부법이다.

일본 와세다 학원은 파란펜의 공부법을 통하여 고3의 학생들을 자신이 원하고 좋은 학교에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이 합겹률이 바로 이 파란색 펜에 있다고 하니

정말, 파란펜 한 자루와 노트 한 권만 있으면 공부도, 시험도, 승진도 문제가 없다는 것일까?

책을 받아 보고 가장 궁금한 것은 왜 하필이면 파란펜일까?라는 생각이였다.

그냥 무작정 파란펜으로 공부만 하면 될까?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던 것 같다.

책을 읽기 전에 너무나 궁금한 것도 그리고 답을 찾고 싶은 것도 많은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다.

파란펜은 많은 실험을 통해 밝혀진 바로 의하면

범죄 발생률도 감소를 시키고, 또 기억력부분에서도 인상효과가 남기 쉽다고 한다.

또한 진정효과까지 있어서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색의 펜이라고 말한다.

다른 펜과 실험을 해보았을 때도 파란펜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이 더 능률이 좋았다고 하니,

단순히 펜만 바꿔을 뿐인데 이런 효과가 있다니 놀라웠다.

하지만 모든 공부법에는 하는 사람의 마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이 책에서는 파란펜을 가지고 하는 어려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다.

무조건 적으로 펼쳐진 공책에 필기를 하는 방법, 그리고 파란펜의 종류까지 어떤 것을 쓰라고

권하고 있으니, 파란펜의 효과를 직접 느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책을 읽고 천천히 이 공부법을 따라해보길 바란다.

이 파란펜 공부법을 읽고 나면 어쩌면 공부법이 너무 단순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무조건 적고 또 적으면 되고 그리고 모든 말이나 생각을 또 적으면 되는 것이 이 파란색 공부법이 말하는

중요한 공부법인 것이다. 단 이 모든 필기를 할 때는 무조건 파란펜이여야 하는 것이다.

누군가 이 공부법을 시작하려 한다면 관리가 중요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정말 하나도 빠짐없이 쓰고 또는 관리가 중요할 것이고, 그리고 파란펜을 믿는 마음도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을 덮을때쯤, 내 책상에는 이미 파란펜 한 자루가 놓여져 있다.

하지만 이 공부법은 단순하지만 그 만큼 의지도 그리고 꾸준함도 중요한 공부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