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몸꽝 멸종 프로젝트 - Dr.심의 몸 개그, 그것이 알고 싶다
심현도.이형진 지음, 성낙진 그림 / 청춘스타일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비만이라는 것이 언제 부터 이렇게 우리의 삶에 땔 수 없는 관계가 되었을까?
많은 사람들은 잘먹으면서 살도 찌지 않길 바라는 마음이 대부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조금만 잘~ 먹어도 어제와 다른 모습을 확인하게 되니
다이어트를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는 생활이 되어버렸다.
요즘 우리 사회는 흔히 먹을게 넘쳐나는 시대라고 말을 한다.
정말 주변만 둘러봐도 많은것들이 팔고 있으며 식재료도 다양해서 집에서도 얼마든지
다양한 음식을 해먹을수가 있다.
그렇듯 먹을거리가 풍부해지면서 우리는 다이어트라는 평생의 숙제를 떠 안게 되었다.
잘~먹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음식이라는 것이 사람의 몸에 있어서 많은 영양소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또 더불어 행복감을 주기도 하는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음식을 정말 잘 먹어야 한다. 무조건 잘 먹는 것이 아니라,
내 체질에 맞게 그리고 정말 영양소에 맞게 신경을 써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 [몸꽝멸종 프로젝트]에서는 우선 자신의 모습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다고 얘기해주고 있다.
주변의 이야기만 듣고 tv만 틀어봐도 넘치고 넘치는 것이 뷰티,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이다.
한번쯤은 하나씩은 꼭 해봤을 다이어트도전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 해 어느 연예인이 이걸로 살을 뺏다는 기사라도 나오면 많은 사람들은 우르르 그 다이어트를 따라하게된다.
정확한 정보도 없이, 내 몸의 상태도 체크해보지 않고 말이다.
그러니 수많은 다이어트를 실패할수 밖에 없는 이유중에 하나인 것이다.
정말 건강하게 먹고,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은 사람은 [몸꽝멸종 프로젝트]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한다.
적절하게 운동과 먹거리, 그리고 자신의 신체를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줘서 그런지
책을 보는 동안 지금까지 무작정 했던 다이어트 계획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또한 재미 있는 만화로 쉽고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그런지 더 편하고 쉽게 이해 할 수가 있었다.
운동자세라든지 설명이 있는 부분에서는 직접적으로 운동자세를 사진으로 올려나서
책을 보고도 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든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무조건 안먹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덜 나쁜 음식을 찾아서 먹으면서
쉽게 포기하지 않고 오래 유지할 수 있게 음식에 대한 설명을 해놓은 부분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으로써도 유익한 부분이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든다.
다이어트라는 것이 단순히 살을 빼는 목적도 있지만,
건강을 위한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자신의 몸과 상태에 대해서 바르게 체크를 하면서
정말 누가봐도 멋진 나로 변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건강하게 먹고, 건강하게 살빼기, [몸꽝멸종 프로젝트]의 솔직하고 건강한 이야기로 함께 시작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