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ㅣ 성과를 지배하는 힘 3
조세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1월
평점 :
마케팅이라고 하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활동을 일켜는 말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으로는 티비를 통해 볼 수 있는 cf들이 우리가 접하기에 가장 쉬운 마케팅이 아닐까 생각한다.
요즘은 물건뿐 아니라, 사람과 사람사이에 이루워지는 서비스마케팅도 있고, 그리고 사람의 이미지를 바꿔주는
이미지마케팅도 존재를 한다. 이렇듯 많은 분야에서 생겨나는 마케팅이라는 것이 왜 이렇게 중요한 것인지 생각해볼 만한 문제이다.
빠르게 변해가는 시대 그리고 사람들 하루에도 새로운 물건이 쏟아져 나오고, 그 속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은 쉽게 변한다.
그 사람들의 마음이 변하지 않길 바라고만 있기에는 너무 불안한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빠르게 변하는 세상과 사람들의 마음을 스스로 움직이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저자는 고객의 마음을 휘어잡는 열쇠 그것이 바로 마케팅이라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나와있는 마케팅이 아닌 물건에, 사람에 그리고 자사만의 스토리가 있는
스토리 마케팅이 필요한 시대라고 말하고 있다.
단순히 정말 물건이 좋고, 사람이 좋은게 아니라 그 속을 들여다 보고 그 많은 것들을 소비자들과 공감을 이끌어 냄으로써
사람들의 마음을 다시 움직이게 하고, 잡아두며 많은 시간들을 함께 공유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렇듯 [스토리 마케팅의 힘]에서는 많은 물건과 사업속에서 성공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케팅의 기초 부터, 스토리 마케팅의 많은 성공 사례들을 담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애플이나, 그리고 유기견의 이미지를 단숨에 바꿔버린 이효리씨의 이야기도 들어 있어서,
스토리 마케팅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다시 한번 성공사례를 통해서 느끼며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많은 사업자들에게 열정도 중요하지만 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이야기 해주고 있어서,
무슨 일을 시작할때 단순히 잘될꺼라는 막연함보다는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하고 함께 나눌수 있는 스토리 마케팅으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공감을 얻어내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지금 만약에 사업을 하고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또 그냥 딱딱하게 마케팅을 설명하고 중요성을 이야기 하기 보다는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게 이야기 형식과 그리고 리포트형식으로 이야기를 이끌고 가서 그런지 스토리 마케팅을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