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프로젝트 - 100권의 책 100명의 인터뷰 100개의 칼럼
조연심.김태진 지음 / 카시오페아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성공하고 싶을 때, 변하고 싶을때,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단순히 우리는 스스로가 바뀌길 생각할 때 어떤 부분이 문제이고 어떤 부분을 바꿔야 하는지 생각을 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생각에서 멈춰버릴 때가 있으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추츰할 때가 많이 있다.

[300 프로젝트]는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천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300 이라는 숫자가 무슨 숫자일까 하는 궁금증을 가장 먼저 가졌던 것이 사실이다.

100권의 책, 100명의 분야 전문가들, 100개의 자신의 글 이 모든것을 해 낸다면 이미 그 분야의 모든 것이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된다는 것이다. 잠깐만 생각을 해 보아도 참 대단하지 않을 수가 없는 부분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많은 정보를 받아들어야 한다. 또 거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알고 있는 많은 것을 정리 하고 표현해 내야 할 줄 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을 준비하는 시간동안 그곳에 투자한 열정이나, 많은 노력들은 결코 헛되지 않음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취업을 준비하고, 어느 분야에 도전을 할 때 우리는 얼만큼의 준비를 하고 실천에 옮기는지 생각해볼 만한 부분이였다.

300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적을 분명히 해야 한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목적이 분명해야 자신이 나아갈 길이 보이기 때문이다. 생각만 해도 300프로젝트는 많은 시간과 많은 노력을 요구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우리는 누구나 성공을 하고 싶어 한다. 정확한 방법을 안다면 우리는 우리가 하고자 하는 성공에 훨씬 더 가깝게 다가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처럼 300프로젝트를 성공하기 위한 필승원리 7을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왜 300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하며, 그리고 이 300프로젝트를 성공 시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까지 자세히 소개를 하고 있어서 우리 삶에 있어서 300이라는 숫자가 얼마나 값어치있고,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느낄 수가 있는 부분이였다.

또 한 책에서는 300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성공시킨 사례들을 함께 수록해놓아 보는 동안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와

내가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진행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다시 생각 할 수가 있었다.

성공이라는 것은 누구나 꿈꾸고 생각하는 분야가 아닐까 생각한다. 하지만 성공이라는 목적이 정확해야 하며,

성공을 위해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이 함께 동반되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한순간에 이뤄지는 성공이란 없음을, [300 프로젝트]를 통해 다시 한번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