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 스타트업 바이블 -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24단계 MIT 창업 프로그램
빌 올렛 지음, 백승빈 옮김, 방건동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창업 기업 4만개, 일자리 창출 300만 개, 총 매출 2조 달러!

왜 스타트업 성공 기업에는 MIT출신이 가장 많은가?

 

[MIT 스타트업 바이블]은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 확률을 높이는 로드맵을 제시해주고 있다.

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이 책의 목표라고 말한다.

 

대한민국은 지금 개인사업자 그러니깐 개인이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많은 비율을 차지 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창업자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고 그리고 개인사업자에 대한 혜택이나

여건이 좋은 것도 아니다.

 

모두 성공을 하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MIT 스타트업 바이블]에서는 무작정 시작하지 마라! 미리 준비하라!

읽고나서 바로 따라할 수 있는 24단계의 창업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감을 잡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그리고 이미 창업을 했는데 시장 개척이 어려운

사람들, 대체 무엇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헤매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MIT 스타트업 바이블]은 새로운 길을 소개한다.

MIT의 학생들을 창업 천재로 만든 놀라운 비법을 소개 하고 있다.

스티브 잡스나, 마크 저커버그처럼 위대한 기업가 유전자를 타고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하고 있다.

창업도 사전에 충분히 준비하고 공부한다면 누구나 뛰어난 기업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MIT 스타트업 바이블]은 24단계의 창업 단계를 소개한다.

각 챕터마다 설명과 그림 그리고 표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소개를 잘 해주있다.

각 단계에서 어떤 준비를 해야하고 그리고 창업에 대한 어떤 목적과 방법을 가져야 하는지 설명하고 또 그 설명에 맞게

실제 창업의 예를 들어주면서 설명을 해놓은 부분이 있어서 창업에 대한 생각을 가기고 있는 사람들에게나 책을 처음 접하는 누구에게든지 잘 이해되고 자신의 창업과도 잘 비교해볼수 있는 부분이라고 느꼇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MIT 스타트업 바이블]을 통해서 한 단계 한 단계 자세히 읽고 자신이 구상하고 있는 것과

비교도 해보면 훨씬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MIT 스타트업 바이블]은 이제 시작하고 있는 창업자들 그리고 창업을 했는데 조금 주춤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좋은 길을 안내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