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영어 5개년 기출문제 유형탐구 - 세상을 바꾸는 크로스 공부법, 신수능 대비, 2014년
어글리 킴 지음 / 가나북스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생들이 지금도 열심히 공부를 하는 이유 중에 가장 큰 하나는 바로 '수능'일 것이다.

하지만 지금 당장 서점에만 가봐도 너무나 많은 종류의 문제집 때문에 어떤 문제집을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스러운게 사실이다.

 

[크로스 영어 기출문제 유형탐구(2014)] 이 책은 세상을 바꾸는 크로스 공부법에서 제시한 새로운 규격을 따르는

최초의 영어문제집이라는 타이틀이 눈길을 끈다.

문제집이기 때문에 당연 풀어봐야 장단점과 효과를 알겠지만, 우선 다른 문제집에 비해서 새로운 시도를 해놓은 건 나쁘게 보여 지지 않는다.

문제집을 펼쳐 보면 한쪽에 한문제씩 잡혀 있고, 그리고 중요단어들을 뽑아 놔서 보기가 조금은 더 편하다.

그리고 문제 사이에 공백이 많이 있어서 단어를 따로 뽑아 체크해놓거나 스스로 해석을 해놓아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크로스 영어 기출문제 유형탐구(2014)]이 문제집은 다른 문제집과 다르게 문제가 나와 있는 그 페이지에 바로

해석과 풀이 그리고 답을 제시하고있다.

그런 문제집은 흔히 접한적이 없어서 그런지 조금은 낯선게 사실이다. 하지만 답이 있다고 해서 문제를 못풀만큼 거슬리진 않는다.

자신이 바로 문제를 풀고 단어와 해석 그리고 답을 체크하고 풀이까지 한꺼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잘 나타나 있는 것 같다.

가릴 수 있는 작은 종이를 이용해서 밑에 부분에 나온 해석과 풀이를 가리고 먼저 한번 스스로 해석을 해 본 다음 해석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또 유형별로 chapter가 나눠져 있어서 어떤 내용인지 한눈에 잘 들어온다.

만약 유형이 너무 몰려 있다고 생각한다면, 각chapter별로 하루에 한문제씩 푼다면 여러 유형을 하루에 볼 수 있는 효과가 있어서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크로스 영어 기출문제 유형탐구(2014)]에서는 각 chapter가 시작될때 세상을 바꾸는 크로스 공부법 100선을 나눠서 제시해주고 있다. 문제를 풀기 전에 이 부분을 읽고 들어간다면, 더 좋은 정보가 될것 같다.

 

문제집을 여러권 푸는 것보다 한권을 여러번 보는 것을 더 좋아하는 쪽이다.

이 안에 여러가지 유형이 다 들어 있어서 좋다고 생각하며, 단기간이 아닌 조금씩 꾸준히 하는 방법이 정말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이 문제집은 지금 공부를 하고 있는 동생에게 주기로 했지만, 책을 살펴보다 보니,

나도 한번 풀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기회가 된다면 세상을 바꾸는 크로스 공부법을 꼭 한번 읽어보고, 어떤 공부법이 좋은지 좋은 방향을 찾고 싶다.

무엇이든 꾸준히 그리고 꼼꼼히 한다면, 누구에게 좋은 기회가 올 것 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