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제력 - 결심을 현실로 바꾸는 성공의 열쇠
가오위엔 지음, 김경숙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인생을 살아가며 성공은 누구나 꿈을 꾼다.

성공을 위해서는 결심을 현실로 바꿔야 하고, [자제력]에서 제시하는 행동들을 유심히 보며,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길 필요가 있다.

[자제력]은 우리가 지금까지 생각만하고, 결심만 했던 일들을 어떻게 현실로 만들 것인지, 그 성공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자제력]은 크게 1부와 21부로 그리고 18강으로 이야기가 나눠져 있다.

그 속에 또 작은 이야기로 4~5개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주고 있으며, 그에 따른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도 하다.

이렇게 [자제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세분화되어 설명되고 있으며,

이것을 읽는 순간 우리는 우리가 생각해왔던 것을 이제 행동으로 옮기고 현실로 만들기만 하면된다.

하지만, 그렇게 한순간 현실로 만드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책에서 나온 것 처럼 우리는 생각했던 것을 정말 세분화 시켜야 한다.

점점 더 세분화 시켜서 우리가 생각하고 상상하는 것들을 현실로 만들 필요가 있다. 


우리 삶은 생각보다 유혹적이고, 자기 자신에게는 관대해서 살아가면서 [자제력]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 많다.

다음에, 나중에, 이따가, 이런 말을 반복하다가는 우리는 우리의 삶이 금방 흔들리고 우리가 생각하는 데로 흘러지 않게 된다.


[자제력] 우리가 가지고 있는 상상속의 마음 속의 부정을 떨쳐버리길 바라고 있다.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늘릴수 있는지, 긍정적인 마음을 늘렸을 때 우리에게 어떤 행운이 돌아오는지 말해준다.

사람들이 자제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순간 자신감을 잃는 사람들이 꽤 많아서 우리에게는 자제력이 꼭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자신감도 살아가는데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자제력은 범죄와 죽음에 이르게 하는 선택, 그리고 흡연, 과음, 비만등 너무 많은 곳에서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곳에서도 자제력이 필요로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자제력에 주목해야하고, 그 자제력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잘 생각해봐야 한다. 

우리는 우리 생활에서 명상이나 호흡 같은 실천을 통해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많은 것을 한번에 다 자제하고 바꿀수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원하고 나가고자 하는 목표를 두고 천천히 다가가고 

노력한다면, 우리 삶에서 많은 부분을 자제하고, 그리고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