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디자이너의 흥미로운 물건들
김선미.장민 지음 / 지식너머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표지는 참 심플하다. 그러면서도 무언가 궁금증을 일으킨다.

[취향, 디자이너의 흥미로운 물건들]의 책은 참 엿보고 싶게 생겼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그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떻게 꾸며 놓고 살고 있는지..

그냥, [취향, 디자이너의 흥미로운 물건들]이라는 제목만 보았을때 부터, 굉장히 설레기도, 그리고 누군가의 취향을

공유한다는 생각에 두근두근 거리기도 했던 것 같다.


취향이라는건 어쩌면 그 사람을 가장 잘 표현하는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너 취향 참 특이하다, 무슨 취향이 그래?  너 취향이 왜 그렇게 단순하고 촌스러? 라는 말을 우리는 아무렇지 않게 상대에게 

건네기도 하고, 참 많이도 들으면서 살아왔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니, 그냥 뱉었던 저런 말들이, 조금은 실수가 아니였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말 그대로 취향이라는 건, 어쩌면 그 사람의 있는 그대로를 표현하고 나타내고 있는 것 일 수도 있기 때문에,,누가 함부러 이렇다 저렇다 할 부분이 아니란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


"내가 좋아하는 것,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 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그 안을 들여다보면 나의 취향선이 보인다. -[취향, 디자이너의 흥미로운 물건들]中


[취향, 디자이너의 흥미로운 물건들] 속에 나온 많은 디자이너들과 사람들을 보며, 정말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아무래도 직업들이 그래픽 , 패션, 슈즈 디자이너들과 건축가, 포토그래퍼 등등..

많은 유행을 선도하기도 그리고 지난간 물건과 유행에 많은 관심과 정보가 있기 때문에 그들의 직업에 따라 그들의 취향 또한

신기한 것 도, 그리고 다양한 것도 너무나 많아서 솔직히 조금은 부럽기도 했다.

당연히 취향 이라는 게, 화려하고 비싸고 특별해야 한다는 건 아니지만 말이다.


[취향, 디자이너의 흥미로운 물건들]을 읽고..나는 어떤 취향을 가지고 있나?라는 생각을 가장 많이 했던 것 같다. 

나한테도 무슨 취향이 있나? 

다른 사람들의 눈을 신경 쓰고, 돈을 신경 쓰고, 브랜드를 신경 쓰며, 유행까지 신경 쓰고 살고 있는 지금..

다른 사람과는 다른 내 취향은 어떤 것이 있을지..너무나 찾아보고 싶고 알고 싶었다.

딱히 딱 떠오르는 나만의 취향이 없어서 그럴까? 살짝.. 내가 내 자신을 이렇게 모르고 살았나 하는 생각에 잠시 울쩍 해지기도 했고

다시 한번 천천히 내 자신을 들여다 보고 싶은 생각이 깊어졌다. 


[취향, 디자이너의 흥미로운 물건들]이라는 책을 통해,

다양한 직업 취향도, 그리고 그런 일을 하는 그 사람들의 취향도 엿 볼 수 있는 기회라서 너무 좋았다.

또한 내 자신에게 조금 더 관심을 두고 정말 내 취향은 어떤 것인지도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