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힐링 시리즈 : 결혼의 목적 - 친밀한 크리스찬 커플을 위한 7가지 성경공부 교재 커플힐링 시리즈
댄 알렌더 & 트렘퍼 롱맨 3세 지음, 신겸사 옮김 / 은혜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플힐링 시리즈 - 의사소통, 연인에서 가족으로, 그리고 결혼의 목적중에 이번에 내가 읽게 된 것은 결혼의 목적이라는 책이였다.

결혼,, 

아직 나는 결혼을 하지 않아서,, 읽으면서 조금은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이 있었던 것 같다.

내가 지금 까지 생각하고 있는 부분과 조금은 다른 부분이 있어서 아무래도 내가 읽으면서 조금은 이해되지 않는 부분도 

거부가 드는 부분도 있었던 것 같다. 


[커플힐링 시리즈 - 결혼의 목적]에서는, 결혼의 목적은 하나님을 섬기기 위함이라는 말이 자주 등장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섬기며 살라는 이야기 일 수도 있겠으나, 결혼의 결실을 맺고 나서는 하나님을 모시기 위해

어떻게 행동하고 나아가야 하는지를 제시 하고 있다. 

물론 나는 크리스찬이라는 종교를 비하하거나, 비난할 생각이 전혀 없음을 말하는 바이다.

하지만 결혼의 목적인 만큼, 조금더 서로가 부딪치고, 힘들때는 어떻게 이겨내야하는지,

더 서로를 신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현실적인 부분에서 접근을 하면서 

성경의 내용을 넣어났다면, 종교를 떠나 모든 사람이 거부감이 없이 읽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것은 친밀한 크리스찬 커플을 위한 교육용 교재라는 것을 생각 했을 때는 그 부분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면, 

거부감 없이 읽을 수 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 


성경적인 이야기를 많이 다루고 있어서 그런지, 자기가 조금 더 상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서로과 하나 되기로 마음을 먹었으면 서로에게만 충실해야 한다는 말 등은,,읽어봐도 헤가 되진 않을 것 같다.


나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상황이라서 혼자의 삶을 생각하느라, 

[커플힐링 시리즈 - 결혼의 목적]을 읽을 때는, 결혼이라는게 이런건가, 이런 결혼을 해야하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커플힐링 시리즈 - 결혼의 목적]의 책이 나에게 조금은 부정적인 시선을 준 것도 없지 않아 있지만,

이 책을 통해서 정말 내가 어떤 결혼을 꿈꾸고 있는지, 결혼의 목적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고

나의 결혼 목적과 결혼생활에 대해서 꼭 다시 한번 정리하고 생각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