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게 정답이 있으려나? - 당신과 나누는 이야기 대화의 희열
아이유 (IU) 외 지음 / 포르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브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알고 있었던 대화의 희열.

유희열 님을 워낙에 좋아하기도 해서 보게 된 프로그램이지만 그 속의 출연진들의 이야기를 듣는 재미와 감동이 있었던 것 같다.

모든 편을 다 시청하지는 못했지만 그 속의 이야기를 이렇게 책으로 만나게 되니 더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것 같다.

나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도 매 순간 모든 행동에 정답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내가 하는 생각, 내가 하는 행동이 바른길로 가고 있는지, 잘 가고 있는지도 늘 확인받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런 인생은 있을 수 없음을 잘 안다.

가끔 자신만의 세상이 있는 사람들, 무언가 성공을 한 사람들을 보면

그 사람들은 인생의 정답을 알고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들기도 할 때가 있었다.

대화의 희열의 책 속에는 성공한 많은 분들의 인생 이야기가 들어있다.

그리고 출연한 분들의 분야도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다양한 인생 이야기와 성공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어서 가장 좋은 점이었다.

하나의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그들이 겪어야 했던 수많은 상황과 감정들을 진솔에게 이야기해 줘서 그런지

그들의 인생이 그냥 성공한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대화의 희열에는 인생에 대한 정답이 딱 들어 있지는 않다.

하지만 출연을 한 많은 분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자신만의 인생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했는지가 들어있다.

늘 스스로 내 인생의 정답을 찾고 싶어 하는 나에게 그들은 흔들림 없는 자신만의 힘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해주고 있다.

그냥 좋아 보이고, 그냥 부러워 보이는 사람들의 삶 속에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숨어있어서 책을 읽는 동안 지루할 틈이 없다.

또 매번 성공하고 승승장구했을 것 같은 사람들의 실패담, 슬럼프를 어떤 방법으로 이겨내고

다시 힘을 얻어 이겨냈는지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을 읽고 내 인생에 있어서 내 스스로가 가치 있고 의미 있게 생각하는 마음의 힘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눈에 보이는 정답만 찾고, 그 정답이 찾아지지 않거나 없으면 좌절해버리고 말았는데

정답을 찾으면서 살기보다는 스스로의 마음의 힘을 키우면서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다.

스스로 많이 헤매고 좌절하더라고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힘이 있다면 더 건강한 인생을 살 수 있지 않을까?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 실패를 하면서 경험을 나누는 책, 사는 게 정답이 있으려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힘을 찾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